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21
심플민
콩자반 만들기 부드러운 콩장 콩조림 만드는 법
영양 많은 검은콩인 서리태를 단짠의 양념 더하여 졸여만든 콩자반은 어릴 적 도시락 반찬으로 자주 접할 수 있었던 추억의 반찬이에요. 그땐 몰랐는데 나이가 들수록 점점 찾게 되는 밑반찬으로 즐겨 만들고 있어요. 부모님께서 직접 농사지어주신 귀한 검은콩인데요. 주로 밥에만 넣어 먹으니 아이들이 밥 안에 든 콩을 잘 먹지 않아서 입맛에 맞춰 단짠의 양념으로 콩장 만들어 주면 아이들 밑반찬으로도 좋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재료이면서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릴 만큼 필수 아미노산까지 풍부하여 온 가족 영양 반찬 식재료로 최고예요. 5시간 이상 충분히 불려준 뒤 불린 콩의 물을 활용하여 간장 양념과 함께 시간을 충분히 두고 졸여내면 누구나 쉽게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콩반찬인 콩자반 뚝딱 만들 수 있어요. 어느 정도 시간을 두고 보관하며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든든한 밑반찬 메뉴로도 좋고요. 도시락 반찬으로는 말할 것도 없는 대표 메뉴랍니다. 콩 비린내 없이 쉬운 레시피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고소한 맛을 내주는 참기름 한두 큰 술과 깨 적당량 넣고 마무리합니다. 딱딱하지 않으면서 부드러워 아이들 먹기에도 좋은 콩 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한창 성장기 아이들인지라 영양소 가득한 반찬으로 골고루 먹이기 위해 자주 즐겨 만드는 서리태 요리로 단짠단짠의 양념으로 윤기까지 더해 맛깔스럽게 만들어 보세요. 달달하면서 고소한 맛에 수저로 퍼먹기에도 너무 맛있는 메뉴로 콩을 좋아하게 되는 밑반찬으로 콩장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