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47
심플민
백종원 떡꼬치 만들기 떡꼬치양념 소스 레시피 떡볶기떡 간식
겉은 쫄깃하고 속은 말랑하게 구워낸 떡볶이 떡에 매콤달콤 아이들 입맛에 딱 맞는 고추장 소스 발라 맛있게 완성하는 떡볶이떡 간식 소개합니다. 소시지를 함께하여 떡과 함께 꽂아 만드는 소떡소떡도 참 좋아하지만 이렇게 말랑말랑한 떡 노릇하게 구워 진한 양념소스 발라 주면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 만점이에요. 오늘은 백종원 떡.꼬.치 소스 레시피로 달콤하고 새콤한 맛이 더욱 더해져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양념 맛의 소스랍니다.
떡을 꼬치에 꽂아 프라이팬에 기름 둘러 앞뒤 구워준 뒤 간단한 고추장 양념 발라 완성하는데요. 기름을 떡에 바른 뒤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주면 더욱 간단하게 떡 굽기를 할 수 있어요. 오늘은 바삭한 떡 식감을 위해 기름 소량 둘러 앞뒤 노릇하게 구워주었답니다.
평소 만드는 소떡 소스보다 설탕과 케첩의 양이 조금 더 첨가되어서 인지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맛과 거의 비슷하여 저도 어릴 적 추억의 맛을 떠올리게 되더라고요. 아이들 역시 취향 저격 소스 맛으로 엄지척을 날려줍니다.
말랑한 떡볶이 떡을 준비하면 좋고요. 냉장고에 보관하여 딱딱한 상태라면 한 번 데쳐낸 뒤 꼬치에 꽂아 구워주면 되어요. 떡볶이 떡 대신 말랑한 가래떡으로 만들어 주어도 쫄깃쫄깃 꿀맛이랍니다. 매운 고추장 양념을 잘 먹지 못하는 어린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소스 비율로 맛있는 백종원떡꼬치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꼼꼼하게 고루 발라 주는데요. 위 분량의 양념 기준으로 8cm의 길이로 5줄 크기의 6개의 떡꼬치가 완성되었어요. 아이들 하교 후 간식으로 내어주니 제 입엔 들어갈 것도 없이 순식간에 사라졌어요. ㅎㅎ 요즘같이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에 소풍 간식으로도 제격이랍니다. 분식집 부럽지 않은 맛으로 엄마표 간식으로 최고인 떡꼬치~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 살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