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97
낭만처자
개운하고 진한 보양국물, 전복미역국
환절기 또는 간단하지만 보양되는 집밥을 먹고 싶을 때 미역국만큼 친숙하고 맛있는 메뉴도 없죠. 가장 보편적인 쇠고기미역국 외에도 황태를 넣거나 홍합을 불려 놓고 끓이기도 하고, 비건스타일로 표고버섯을 넣기도 하지만 정성 들여 끓이는 보양식이나 어른들께 대접할 때는 전복미역국이 최고인 것 같아요. 정말 진하고 구수하고 보드라운 낭만네 전복미역국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7. 미역과 전복살 넣어 볶기
내장이 충분히 익으면 불린 미역과 전복살을 넣고 뽀얀 물이 우러날 때까지 볶아요.
8. 쌀뜨물 넣고 끓이기
볶던 미역에서 뽀얀 물이 우러나면 쌀뜨물을 넣고 20분 이상 끓입니다.
참치액도 넣어 향과 감칠맛을 더해도 좋고요. 소금만으로 간을 해도 괜찮습니다.
취향에 따라 아삭한 미역을 좋아하면 20분 정도, 푹끓인 미역국을 좋아하면 40분간 끓이는데요. 오래 끓일 때는 처음부터 물을 다 붓지 말고 진하게 끓여 점점 물을 추가하면 맛과 향이 진하게 유지돼요. *40분간 끓이게 되면 물이 졸기 때문에 물양은 1-1.5l 정도로 유동적으로 표기했어요.
9. 참기름 또는 들기름 풍미 더해 마무리
불을 끈 뒤, 마무리로 참기름 또는 들기름을 넣고 고루 섞어 고소한 향을 더해주면 풍미 1단계 업! 참기름&들기름은 가열하지 않는 편이 건강에 좋으므로 재료는 올리브유로 볶고 참기름은 불을 끄고 넣어요.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더해주세요. 초록초록 진한 국물이 끝내줘요
전복미역국의 킥은 쌀뜨물과 볶을 때 간장으로 불향내기 두가지예요. 특히 쌀뜨물로 조리하면 해산물의 비린내도 잡아주고 따로 육수를 내지 않아도 되며 특히 깊은 맛을 내는 진득한 국물이 짧게 끓여도 오래 푹 고운 듯한 진한 맛을 낸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