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017
사과향기
얼큰한 김치우동
기온은 별로 안낮은데 날씨가 흐린게 은근히 쌀쌀하네요. 그래서 신랑 야식으로 얼큰한 김치우동을 준비했답니다. 추운 겨울날 바깥에서 돌아오면 얼큰하고 따끈한 국물만큼 좋은게 없잖아요. 그래서 김치우동을 만들어 줬더니 국물 한 방울도 안남기고 말끔이 비웠네요. 쌀쌀한 겨울밤 야식으로 얼큰한 김치우동 어떠세요?
다시마를 건져낸 물에 가쓰오부시를 넣고 5분 정도 우려냅니다. 끓이는게 아니라 다시마물에 그냥 우려내는 거예요. 다 우러났으면 체에 걸러서 육수만 뚝배기에 넣습니다.
가쓰오부시가 우러나는 동안에는 우동면을 끓는 물에 살짝 데쳐두세요. 육수에 큼직하게 다진김치와 곱게 다진마늘을 넣고 여기에 진간장과 맛술을 넣고 김치가 익도록 끓입니다. 김치는 당연히 맛이 든 신김치를 사용해 주시구요.
김치가 어느정도 익으면 데쳐 둔 우동면을 넣고 그 위에 냉동새우, 어묵, 대파, 당근, 붉은고추를 올리고 센불에 1분~2분 정도 끓여줍니다. 끓이는 시간은 우동면의 포장지에 적힌 시간대로 하시면 되는데 보통 우동생면은 1분~2분 끓이시면 됩니다. 우동면을 바로 넣어도 되지만 전 혹시 산미료의 신맛이 날까봐 면을 살짝 데쳤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