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1
상품목록
main thumb
Tina소울푸드

편스토랑 오이보트 + 아삭이고추보트 만드는법

요리를 좋아하다 보니 요리책 보는 거 좋아하고 티비에서도 요리 프로그램 보는 걸 좋아하게 되요. 요리 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 다이어트 요리로 오이보트 만드는 걸 보고 맛이 궁금해서 따라서 만들어 봤어요. 평소에도 오이를 좋아해서 입맛이 없고 요리하기 귀찮을 때 혼밥 요리로 오이 낫또밥을 자주 해먹을 정도로 오이를 넘 좋아하는데 좋아하는 오이로 만드는 요리라 더 관심이 갔어요. 오이를 반 잘라 속을 파내고 빈 속에 단촛물에 섞은 밥을 얹고 위에 참치마요를 듬뿍 얹어 먹는 요리라 직화를 쓸 필요도 없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아삭한 오이의 식감을 즐길 수 있어 좋은데 참치마요소스에 스리라차 소스(또는 칠리소스)를 얹으니 산뜻해서 오이 밥이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본방에서는 에그마요랑 참치마요를 같이 만들어 따로 따로 얹었는데 저는 혼밥이라 귀찮아서 에그마요는 생략했어요. 오이 보트를 응용해서 두툼한 아삭이 고추도 같이 만들어 봤어요. 아삭이 고추 씨를 파내고 똑같이 밥을 넣고 참치마요 소스를 얹었더니 아삭한 식감이 비슷해서 맛있더라구요. 첨엔 스리라차 소스를 안넣고 평소에 해먹는 참치마요를 만들어 얹어봤어요. 그리고 다시 스리라차 소스를 섞어서 얹어 보고 비교했더니 확실히 느끼할 수 있고 심심할 수 있는 맛을 스리랏차소스가 확 살려 주더라구요. 왜 스리랏차소스를 넣어야 하는지 비교해보고 알았어요. 스리라차 안 넣은 참치마요와 넣은 참치마요를 비교하기 위해 고명으로 빨간고추와 초록 청양고추 다져서 뿌려줬어요. 빨간고추는 스리라차 넣은 참치마요소스예요. 요리하기도 간편하고 먹을 때고 편하게 들고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로 활용해도 좋을 거 같아요. 오이가 비싸거나 갑자기 똑 떨어져서 없다면 아삭이고추도 활용해보세요. 아삭이고추보트가 되겠네요~^^ 아삭하고 상큼한 오이에 상큼하고 고소한 스리라차 참치마요소스를 더해서 신선한 한끼를 먹을 수 있었어요. ​
1인분 1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이를 씻어 반자르고 세로로 길게 반갈라 주세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숟가락으로 오이 속에 씨부분을 파내요.

숟가락

아삭이 고추는 식초 1스푼 탄 물에 5분 담가 소독하고 깨끗이 씻어 길게 반잘라주세요.
스푼으로 고추 씨를 파주세요.
참치캔은 오일을 따라 내고 참치마요 재료를 섞어 주세요.

, 숟가락

스리라차 소스를 넣어 섞어 주세요.
단촛물을 섞어 뜨거운 밥에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 주세요. 밥 1공기도 안되는 양이라 단촛물이 많이 필요는 없더라구요. 단촛물의 비율은 식초:설탕:소금 = 3:2:1 정도로 맞추면 되니 아주 작은 차스푼 같은 걸로 기준 삼아서 넣으면 되요.
오이 빈 속에 밥을 길게 뭉쳐서 담아요.
아삭이 고추 빈 속에 밥을 길게 뭉쳐서 담아요.
위에 참치마요 소스나 스리라차 소스를 얹어 주고 다진 고추를 고명으로 얹어 주세요.

접시

팁-주의사항
- 오이나 아삭이 고추 속 씨부분을 파내고 초밥을 넣어요. - 참치마요에 스리라차소스를 섞어서 산뜻한 맛을 더해요.

등록일 : 2024-09-03 수정일 : 2024-09-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Tina소울푸드

요리를 좋아하는 집밥 러버입니다. 일상의 집밥 레시피를 기록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애플파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삭이고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진미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무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