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를 냄비에 넣고 감자가 반쯤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준 후 센 불로 끓여 줍니다. 만약 감자 샐러드용이 아닌 삶은 감자 그대로를 드시려고 삶는 거라면 물에 설탕 1T, 소금 1t를 넣고 삶아 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샐러드용으로 사용할 거라 감자를 삶을 때 간을 하지 않았어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덮고 불을 중불로 줄여 주세요.
그리고 20-30분 정도 삶아 줍니다. 거의 물이 다 졸아들 정도면 감자가 잘 익는답니다. 감자 크기에 따라 삶는 시간은 조절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좀 큰 감자를 사용해서 35분 정도 삶아 주었어요. 그럼 이렇게 물이 거의 다 졸아들어 있을 거예요. 그리고 감자에 포근포근하게 분이 나게 해 주고 싶다면 뚜껑을 덮고 살짝 흔들 흔들 감자를 흔들어 주세요. 이때 감자가 깨지지 않게 살짝살짝 흔들어 주셔야 해요. 그럼 감자 겉면이 살짝 부딪히며 분이 날 거예요.
오이는 생 오이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저는 오이지로 만들어둔 오이를 넣어 주었어요. 오이 피클이 있다면 오이 피클을 다져 넣어 주셔도 좋아요.
이렇게 재료는 다 준비되었습니다.
감자는 뜨거울 때 으깨 주셔야 쉽게 으깰 수 있어요. 식고 나면 으깨기 조금 힘들어지니까요. 뜨거울 때 감자 매쉬를 이용하거나, 포크를 사용해 으깨 주세요. 저는 감자 매쉬가 없어서 항상 포크를 사용하고 있어요. 포크로도 쉽게 으깨진답니다.
삶은 달걀 두 개도 포크를 이용해 으깨 주세요.
여기에 잘게 다져 둔 채소를 넣어 줍니다.
마요네즈 15T, 설탕 1T, 소금 1t, 후춧가루 1/3t를 넣어 주세요. 설탕이나 소금의 양은 입맛에 따라 가감하세요. 저는 이 정도만 넣어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감자가 너무 뻑뻑하다면 마요네즈를 조금 더 추가해 주시면 된답니다.
모든 재료와 양념을 잘 섞어 줍니다. 그럼 맛있는 감자 샐러드가 완성되지요.
샌드위치용 빵은 본인이 원하는 걸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치아바타를 사용했어요. 식빵, 잉글리시 머핀, 바게트, 베이글, 크로와상, 모닝빵 등등 집에 있는 빵을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치아바타를 반으로 잘라 준 후
버터를 살짝 녹인 프라이팬에 약불로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이제 크게 한주먹씩 감자샐러드를 떠서 빵 안에 넣어 주세요.
감자만 삶아주면 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 샌드위치인데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만 들어가니 더 좋은 것 같아요. 샌드위치 만들자고 다른 재료들 줄줄이 사다 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더라고요. 반찬 해 먹으려고 사 둔 감자가 한 끼 식사가 되었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