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반찬, 유아 반찬, 유아식 식단, 랍스터 버터 볶음, 깻잎 계란말이, 브로콜리숙회, 4살 식단, 3살 식단, 계란요리, 랍스터 요리입니다. 사실 요건 신랑이 일찍 와서 신랑 반찬을 왜 해 급조로 차린 식단인데, 그대로 아이들이 먹어도 좋은 반찬이라서 포스팅합니다. 그날 아이들은 신랑 오기전 미리 밥을 먹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아침 요 재료 그대로 같이 넣어서 볶음밥을 했습니다.
1. 브로콜리숙회
브로콜리는 잘라서 소금을 약간 넣고 데쳤습니다. 소금을 넣고 데치면, 색감이 살아나서 더 선명한 색이 됩니다.
2. 깻잎 계란말이
계란말이는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전체로 펴 바르고, 약불에서 코팅을 한 프라이팬이 확실히 안 터지고 잘 말아집니다.
계란 2개는 먼저 중불에서 터트려서 한 면이 익어서 들 수 있을 때, 주걱 두개로 일단 한번 말아줍니다. 방향을 돌려주면서 말아줍니다
1차로 말아진 계란말이에 한 겹 더 입힙니다. 2번째 계란은 깻잎은 넣지 않고 계란만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더 말아줍니다. 1차로 완성된 계란이 익었기 때문에, 말기는 어렵지 않아요. 그냥 한꺼번에 말아도 되고 편한 방법대로 하면 좋을듯합니다. 저 혼밥으로 맛살 계란말이를 예쁘게 말아보아야겠습니다.
3. 랍스터 버터 볶음
아이들 건 버터 40g+허브솔트, 미향 1T만 뿌려서 볶았고, 아이들 랍스터를 볶은 후 아이들 건 먼저 꺼내고, 청양 1개를 넣어서 랍스터 2마리를 볶았습니다. 청양은 2개 넣어도 될 것 같아요. 1개만 넣었더니 칼칼한 맛보다는 버터의 느끼한 맛을 잡아 주었습니다.
랍스터는 간이 되어 있으므로 물에 30분 정도 담갔다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그냥 했더니 기본 간이 배어 있어서 아이들 먹기엔 간이 좀 쏐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