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성된 만능 매운장으로 초고추장 만들기이에요.
(오렌지쥬스는 무침이 아닌 볶음용으로 쓰여요.)
1인분 사진이지만.두고두고 먹게 넉넉하게 만들어 볼게요.
만능 매운장 2국자 비율에 사과식초 1컵,아가베시럽(설탕)
반컵을 섞어주고..농도가 많이 되직해서 물 한컵을 나눠 가며 넣어 줍니다. 한번에 넣지 말고 농도를 봐 가면서..맛을 보고 조정 하셔요.
시크릿비법...발리여행때 사가지고 온 삼발소스 입니다.
아주 작은 사이즈(손바닥)인데..특히 해산물 찍어 먹을시OR 멍게 비빔밥에 삼발소스 1T를 섞었더니..정말 놀랍고 오묘한 맛이 났어요. (대형마트 수입코너에도 팔아요) STEP2 단계에서 함께 사용하셔요.
요리 직전에 깨소금을 뿌려 주면 완성.
식초와 참기름은 상극이지만...비빔밥으로 사용 할때는 참기름 1T를 먹기 직전에 섞어 주셔요.
일반 고추장으로 초고추장만들기 레시피입니다.
먼저 사과,양파,마늘을 1:1:1 비율로 생수 0.5컵이랑 같이 갈아요.
과일,야채즙 0.5컵에 고운 고춧가루를 먼저 넣어요. 0.5컵분량(고운색상 내기)1:1
15분후..고추장1.5컵 맛간장 1T,매실액,사과식초1컵을
넣고 잘 저어주어요. 양념이 되직 해요. 생수를 넣어 가며
농도를 맞추어요. 단맛,짠맛이 어떤지 맛을 보셔요.설탕으로 단맛을 내고, 싱거우면 맛간장을 조금 더 넣으면 되어요설탕이 잘 녹게 잘 저어주셔요. 마지막에 깨로 마무리.(냉장고에 두고 먹을 꺼면 깨는 미리 넣지 마셔요.)
지인이 준 가시오가피 새순을 끓는물(소금)에 살짝 데쳤어요. 찬물에 헹구고 마지막에 생수를 부어서 물기가 20% 정도만 남게 짜 줍니다.
초고추장을 준비하고 깨소금을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가시오가피 새순 초고추장 무침 완성 .통깨 조금 뿌리기.
소금물에 살짝 데친 두릅은 밑둥부분을 가지런히 놓고 찬물에 헹궈주고 물기를 완전 제거합니다. 초고추장은 사이드에
따로 곁들여요.
먹기 직전에 조금씩 뿌려 주기. 두릅의 길이가 있으면 2번 나누어서 뿌려 주기.
나물을 무칠때는 나물에 물기가 20% 정도 있어야 잘 무쳐 지구요. 소스로 찍어 먹을때는 야채에 물기가 있으면 안되어요. 초고추장 생명은 새콤달콤이 키포인트입니다. 식초종류가 다양하나 초고추장 만들때 ..(야채,해산물요리에 쓰이는) 식초는 사과식초가 가장 맛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