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은 약 30분 정도 불려 주세요. 다시마는 겉면의 흰가루 등을 깨끗이 씻은 후 찬물에 넣고 끓인 후 2-3분 정도 후에 건져 냅니다. 다시마는 오래 끓이면 끈적끈적한 점액질이 나와서 국물맛이 깔끔해지지 않습니다.
돼지고기 안심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분량의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주세요. (고추장 1큰술, 카레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두반장 1큰술, 후춧가루 약간, 생강즙 1작은술, 청주 1큰술) 전 매콤한 양념으로 조리했는데 매운 맛이 싫으시다면 두반장과 고추장 대신 굴소스를 넣으시면 됩니다.
표고버섯과 백만송이 버섯, 은행, 양파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버섯은 집에 있는 것 사용하시면 됩니다. 은행은 양손으로 살살 비벼서 껍질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양파, 표고버섯은 채썰어 주었고 백만송이 버섯은 가닥가닥 찢어 주었습니다.
냄비에 불린 쌀과 버섯, 양파, 은행을 넣고 다시마 육수를 넣고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끓여 주세요. 밥이 끓기 시작하면 5분 정도 더 끓여준 후 불을 약불을 줄여 10분 정도 더 끓인 후, 불을 끄고 5분 정도 뜸들인 후 상에 내시면 됩니다. 냄비밥이 어렵다면 전기 압력밥솥 등에 하셔도 됩니다.
달군 팬에 포도씨유와 고추씨기름을 넣고 마늘을 구워 주세요. 사진처럼 팬을 기울여 마늘을 구우면 잘 타지 않게 바삭하게 구우실 수 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