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0
Tina소울푸드
매운 양갈비찜 만드는법
냉동실에서 있던 양갈비 소환.
실온에 한나절 꺼내 해동해 놓고 양갈비 요리를 맛있게 해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어요.
양갈비는 특유의 향이 있어 집에서 요리하기 부담스러워할 수도 있는데 발상의 전환을 했어요.
양갈비도 결국은 meat 종류중 하나일 뿐~
한국에 온 양갈비는 한국의 법을 따라야죠.
한국식으로 매운 갈비찜 만들듯이 매운 양갈비찜을 만들었어요.
양갈비 잡내를 없애기 위해 돼지갈비 요리할 때처럼 콜라에 재워뒀다가 불고기 양념하듯이 간장 양념을 해서 재워 뒀다가 고추가루 넣고 야채 넣고 찜을 했어요.
마지막에 감칠맛나는 대기업의 맛을 살짝 추가해 줬어요.
불닭소스 반스푼으로 감칠맛이 업되는 매운 불닭양갈비라고나 할까요?
맛은요?
식감도 부드럽고 매운 불닭 양념에 가려져 양고기 잡내도 별로 안나고 넘 맛있었어요.
양갈비를 매운 갈비찜을 해먹은 건 처음인데 기대 이상으로 넘 매콤 감칠 땡기는 맛이더라구요.
양갈비 특유의 쫄깃하고 포만감 넘치는 맛에 양갈비 특유의 냄새도 별로 안나서 부담스럽지 않은 갈비맛이더라구요.
마지막에 넣은 불닭소스 반스푼이 신의 한수였어요.
같이 넣어 만든 야채 연근, 마늘쫑, 방울토마토도 가니쉬처럼 먹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방울 토마토를 마지막에 넣어 살짝 익혔더니 매콤한 갈비찜 먹다가 상큼하고 달큰한 방울토마토 먹으니 매운맛 짭쪼롬한 맛을 싹 중화시켜주더라구요.
냉동실에 작년 여름에 얼려둔 마늘쫑이 있어 부지런히 소진하려고 넣어 봤는데 양념과 함께 부드럽게 익어서 맛있었고 연근은 아삭한 맛이 신선하게 느껴져서 좋았어요.
야채는 취향에 따라 양파, 감자, 당근 등으로 대체해 줘도 좋아요.
우아하게 포크와 나이프를 들고 먹다가 결국 야만적으로 손으로 붙잡고 뜯어 먹게 되더라구요.
양갈비 요리를 양갈비 특유의 강한 향 때문에 집에서 요리하기 부담스럽다면 매운 양갈비찜으로 맛나게 요리해 보세요.
같은 양념으로 매운 돼지갈비나 매운 소갈비 요리를 해도 맛있을 거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