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
레몬콩
밥이 필요없는 두부참치스크램블 만들기
다이어트 할때 가장 힘든 것중 하나가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건데요. 저는 탄수화물을 정말 좋아해서 밥이나 면, 빵 끊는게 참 힘들어요. 다이어트 할때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많이 먹으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딱 두가지 재료로 자취생도 든든하고 맛있게 챙길수 있는 단백질 두부참치스크램블 만들기입니다. 이거 먹으면 탄수화물이 딱히 생각 안날 정도로 든든해요. 기본적으로 챙기기 힘든 단백질은 충분히 챙길 수 있답니다.
1인분10분 이내아무나
[재료]
두부 1/2개 , 통조림참치 90g , 식용유 2숟갈
[양념]
굴소스 1숟갈 , 진간장 1.5숟갈
조리순서Steps
먼저 두부는 깨끗한 물에 씻어줍니다.
그리고 키친타올로 감싸서 겉에 있는 물기만 가볍게 제거할게요. 물기가 완전히 사라지면 퍽퍽해서 먹기 힘들어요. 촉촉하게 만드는게 이번 레시피의 포인트랍니다.
통조림 참치도 가볍게 짜줍니다. 두부와 마찬가지로 참치도 너무 꾹 짜주면 퍽퍽하고 먹기 힘들어요. 그러니까 자연스럽게 흐르는 기름만 제거한다는 생각으로 짜주시면 됩니다.
식용유 2숟갈을 팬에 둘러줍니다.
물기를 가볍게 제거한 두부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팬 위에서 두부를 마구 으깨줍니다. 이렇게 하면 따로 그릇 사용할 필요가 없어요.
중불에서 3분정도 골고루 볶아줍니다.
중불
3분후에 기름기를 가볍게 제거한 참치를 넣어주세요.
중불
참치는 그냥 먹어도 상관 없으니 데운다는 느낌으로 1분만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중불
1분후에 굴소스를 1숟갈 넣어줍니다.
중불
진간장도 1.5숟갈 넣어주세요.
중불
그리고 두부와 참치에 간이 배도록 1분간 골고루 볶아주면 됩니다.
중불
완성~!
수분기가 없으면 텁텁해져서 먹기 불편하니, 두부의 물기와 참치의 기름기를 너무 꾹 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