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036
상품목록
main thumb
매일미식회

볶음우동 야끼우동 레시피 굴소스 볶음우동 초간단 자취요리 냉장고파먹기 술안주 만들기

식사를 차릴 때 매번 밥과 국이나 찌개, 메인요리에 밑반찬까지 차리려면 너무 번거롭죠. 그럴 땐 한 그릇 요리가 최고인데요~ 가끔 귀차니즘이 찾아왔을 때 만들어 먹으면 딱 좋은 요리를 소개하려고 해요. 냉장고에 자투리 채소들과 우동면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 볶음우동을 소개합니다!
2인분 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우동면을 삶아서 찬 물에 헹궈서 준비해 주세요.

냄비 , 요리젓가락 , 채반

우동면이 없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우동면대신 라면을 꼬들꼬들하게 삶아 만들어도 맛있어요~

[시즌특가] 따뜻한 국물이 맛있는 사누끼우동 10인분세트 (+꼬치우동)

알배추와 양파, 대파, 당근은 비슷한 크기로 채 썰어 주세요. 청양고추도 가늘게 어슷어슷 썰어요. 스팸과 프랑크 소시지도 먹기 좋도록 얄팍하게 썰어 주세요. 면과 곁들이는 재료들이라 길쭉길쭉 써는 것이 함께 집어 먹기 좋아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저처럼 간편하게 햄이나 소시지를 써도 되지만,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새우, 오징어, 베이컨 등 메인 재료를 바꾸어 만들면 고급 안주가 돼요. 튀긴 두부를 넣어도 맛있고, 아무것도 없다면 채소들만으로 만들어도 괜찮아요. 채소도 꼭 정해진 것 없이 양배추나 피망, 버섯, 숙주, 청경채 등 냉장고에 있는 것들을 활용해 보세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와 다진 마늘을 넣어 향이 나도록 볶아주세요. 너무 센 불에 볶으면 파와 마늘이 타버리니 중불로 볶아요. 향신재료들의 향이 올라오면 모든 채소와 햄, 소시지를 넣고 볶아요. 채소가 양파가 투명해지고, 알배추의 숨이 살짝 죽으면 굴소스, 맛술, 설탕을 넣고 섞어 간을 해주세요. 섞인 재료를 한쪽에 몰고, 불을 세게 키워 팬의 벽 쪽으로 간장을 넣어 태우듯이 졸인 뒤 재료를 잘 섞어 주세요. 간장을 태우듯이 졸이면 감칠맛이 더해지고, 약간의 불향이 더해져서 훨씬 맛있는 볶음우동이 된답니다.

볶음팬 , 요리스푼

잘 섞은 뒤 면의 간을 보고 싱겁다 느껴지시면 굴소스나 간장으로 모자란 간을 맞춰 주세요. 저는 이대로 괜찮아서 간을 더 하지 않았어요. 후추를 취향껏 뿌리고, 불을 끈 뒤 통깨와 참기름을 둘러 마무리하면 초간단 맛도리 볶음우동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24-03-12 수정일 : 2024-03-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고등어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간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석박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라면땅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메추리알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또띠아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진미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