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당근은 김밥에 넣었을때, 색감과 맛을 한층 더 살려줍니다.
모든 재료의 양은 개인의 취향과 식성에 따라 조절하시고, 넣는 양도 달라질수 있으니 감안하여 만들어주세요~! 속재료의 야채는 집에 있는것이나 아님 어묵하나만으로도 맛있게 드실수 있으니 선호하는 야채로 넣어주셔도 됩니다.
고추씨를 빼면 매운맛이 덜해지고, 깔끔하게 요리할수 있습니다!
양념팁 !
어묵을 볶을땐 양념을 따로 넣어도 되지만, 양념이 베이는 흡수속도가 빨라 일정 부분에 뭍혀지는 경우가 종종 있게 됩니다!
간단한 양념들이니 미리 만들어 넣으면 보다 쉽고 간단하게 할수 있구요, 양념도 더욱 골고루 잘 베이게 됩니다.
팬 하나로 사용할경우, 당근을 먼저 볶은뒤 어묵을 볶아주세요!
어묵에 양념이 흡수가 금방 되기 때문에 조금 속도있게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 이때, 어묵은 수분기가 없어질때까지 볶아주고, 어묵볶음의 단맛과 짠맛은 기호에 맞게 가감하여주세요.
김밥의 속재료는 수분기가 많으면 쉽게 터지므로 물기를 제거하는게 좋으며, 가급적 채를 썰어 넣으면, 식감도 배가되고 모양도 예쁘게 나온답니다!
*소금보다 참기름을 먼저 넣으면, 밥에 코팅이 되어 간이 잘 안 베이니 꼭~ 참고해주시고 참기름과 깨는 개인의 식성과 취향에 따라 조절하여 밥의 밑간을 해줍니다.
단무지를 넣은 어묵 김밥은 간이 조금 셀수 있으므로, 단무지의 양은 조절하여 넣어주세요.
** 김밥 터지지 않게 마는팁 !!!
1. 밥 안쪽으로 재료를 모두 들어가게 하여 말아주셔야 하며
2. 손끝을 최대한 안쪽으로 당겨 말은후, 단단히 눌러주셔야 안 터지고
3. 말은 후에는 이음새 부분이 바닥 아래쪽으로 내려가 있어야 터지지 않습니다.
김밥을 다 썬후, 모양을 잡기위해 다시 한번 김발로 살짝씩 잡아주면 더욱 깔끔한 모양이 나온답니다.
등록일 : 2021-05-04 수정일 : 2021-10-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