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스팸밥버거는 1개 분량이라 김치는 한줌정도만 볶아주셔도 되는데요. 저는 볶아놓고 두고두고 밥반찬으로 먹으려고 양을 조금 많이 했어요^^
김치는 잘게 썰고 팬에 들기름을 넣고 약한불에서 달달 볶아주세요. 김치가 숨이죽을정도로 볶아지면 기호에 맞게 설탕과 후추가루 통깨를 넣고 살짝만 더 볶아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김치볶음 완성!
스팸은 200g짜리 작은거 사용했는데요 밥버거 2개 만들기에는 양이 조금 많더라구요. 2/3정도? 150g 정도면 충분할것 같아요. 김치스팸밥버거, 스팸마요밥버거 두종류를 만들거라 햄도 용도에 맞게 썰어줍니다. 반은 도톰하게 깍둑썰기로, 두장을 도톰하게 모양그대로 슬라이스 해주세요.
스팸마요용 양파도 햄사이즈와 비슷하게 썰어줍니다. 없으면 생략가능해요^^
팬에 햄을 볶다가 간장, 물, 설탕, 맛술, 후추가루, 다진마늘 등등 위 재료에 있는 양념을 넣고 국물이 거의 없어질때까지 졸여주세요. 이게 메인이 되는 양념이라 단짠단짠해야 밥버거로 만들었을때 맛있어요.
달걀은 하나는 동그란 모양 그대로 후라이 해주시고, 다른하나는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저 스크램블해주세요.
팬 한쪽면에서 슬라이스해둔 햄도 노릇하게 앞뒤로 구워주세요.
밥에 소금, 통깨, 참기름 김가루를 넣고 비벼주세요. 저는 김가루가 없어서 구운김밥김 가늘게 잘라서 사용했어요. 김밥김은 조미김처럼 맛이 나지 않아서 조미김을 넣은것 같은 맛을 원하시면 설탕 살짝 추가해주시면 되요. 저도 설탕 1/3스푼 정도 넣었어요^^ 소금간은 기호에 맞게 해주시면 됩니다.
밥버거 예쁜 모양으로 만들기 꿀팁. 원하시는 밥버거 사이즈의 그릇을 활용하시면 되요. 저는 밥공기를 사용했어요.나중에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밥버거를 잘 빼낼수 있게 그릇에 랩을 씌어주시구요. 밥 -> 스팸 -> 치즈 -> 김치볶음 -> 계란 -> 밥 순으로 내용물 푸짐하게 꾹꾹 눌러담아 줍니다.
가장자리에 남은 랩을 가운데로 모아 밥을 덮아주시구요. 그릇을 뒤집어 주면 동그랗고 예쁜 모양의 밥버거가 쏙~ 나옵니다^^
위와 똑같이 그릇에 랩을 씌우고 밥을 넣고 마요네즈를 듬뿍~ 기호에 맞게 뿌려주시구요. 단짠하게 양념한 데리야끼스팸을 푸짐히 담고, 조금이라도 느끼함을 없애고자 단무지도 다져서 넣어봤어요. 그위에 계란 스크램블 올리고 마요네즈 한번더 뿌려주고 밥을 넣고 꾹꾹 눌러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