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하고 아삭한 맛으로 인기가 많은 딱딱이 복숭아죠.
햇볕이 들지 않는 실온에서 통풍이 되도록 후숙하여 드시면 좋은데요. 후숙 후 장기 보관시에는 냉장 보관으로 하는데요. 밀폐용기에 신문지를 구겨 넣고 세척하지 않은 복숭아를 키친타올에 감싸서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드실 때는 1시간 정도 실온에 놔두었다가 드시면 좋아요. 복숭아는 열대성 과일이라서 냉장보관시 당도와 향이 떨어져요. 가능한 실온에 두고 빠른 시일 내에 드시면 좋지요.
복숭아 세척은 어떤 복숭아든 똑같아요.
찬물에 식초를 1~2큰술 넣어주고 수세미로 문질러 맑은 물로 여러 번 헹궈주면 되는데요. 수세미는 세게 문지르지 않아도 됩니다. 복숭아 털이 제거되는데요. 물에만 담궈도 복숭아 털이 뽀얗게 뜨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복숭아 털이 알레르기를 잘 일으키기 때문에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주의하세요.
복숭아 털이 완전히 제거되고 깨끗해졌지요. 비쥬얼만 봐도 맛나보이지요?
복숭아를 쉽고 깔끔하게 자르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복숭아의 옴폭 들어간 곳을 따라 뺑 둘러 금을 내주고 8등분을 해줍니다. 그리고 옆으로 뉘어 가운데를 뺑 둘러 칼집을 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조각조각 쉽게 떨어집니다. 복숭아껍질에 영양이 많아서 깨끗이 세척해서 그대로 사용했는데요. 껍질이 싫으신 분들은 벗겨주세요. 껍질을 먹어도 질기거나 그렇지 않고 맛있어요.
이번에는 딱딱이 복숭아 샐러드를 만들어 볼게요. 모듬 샐러드를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샐러드용 딱딱이 복숭아는 식초를 한 두큰술 넣은 물에 깨끗이 세척하여 얇게 썰어주세요.
완성접시에 모듬 샐러드를 담고 가장자리에 딱딱이 복숭아를 펼쳐서 담아줍니다.
새싹귀리와 플레인 요구르트를 준비합니다. 초간단 드레싱이지요.
플레인 요구르트와 새싹귀리가루를 넣어주면 좋은데요.
플레인 요구르트 위에 새싹귀리가루를 고운 망에서 걸러 주면 더욱 예쁘지요.
복숭아는 품종에 따라 출하 시기가 다 다른데요. 그 중 딱딱이 복숭아는 7월 중순부터 재배하는 복숭아로 신맛이 거의 적고 단단하며 단맛이 좋은 품종입니다. 복숭아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면역력에 도움이 되며 변비예방과 니코틴 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흡연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