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175
메이플대니얼
얼큰한 국물요리 육개장 황금레시피
추위가 매일 같이 반복되는 길고 긴 겨울. 매년 이 춥고 또 긴 겨울을 보내면서 익숙해질 만도 싶지만, 참 적응하기 어려운 계절인 것 같습니다. 저는 계절과 관계없이 워낙 국물요리를 자주 즐기는 편이지만, 날씨가 쌀쌀해지면 왠지 모르게 그 맛이 더 그리운 것 같은 느낌이라 평소보다 더 자주 해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육개장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할 예정인데요. 평소 육개장을 끓이려면, 양지머리나 사태 같은 기름기 적은 부위를 오래도록 푹 끓여 국물 맛을 낸 다음 갖은 채소를 넣고 양념해서 완성하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 요리처럼 느껴지는데요. 오늘은 차돌박이를 사용해 오래 끓이지 않고 맛을 내는 간단한 육개장 황금레시피로 함께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 볼까요?
1] 먼저 들어갈 채소를 손질해 볼게요. 배추는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해 주신 다음 2cm 간격으로 잘라 주시고, 주키니 호박 역시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한 다음 어슷하게 0.5cm 두께로 잘라 준비할게요. 여기에 칼칼함을 더해 줄 청양고추도 0.5cm 정도 두께로 송송 썰어 준비해 주세요.
2] 알싸한 향을 더해 주는 부추는 4cm 간격으로 잘라 주시고 흐르는 물에 씻어 체반에 바쳐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해서 준비할게요. 마지막에 곁들일 쪽파는 0.7cm 정도 간격으로 송송 썰어 준비해주세요.
3] 이제 냄비에 물을 붓고 갖은 채소를 먼저 넣을게요. 오늘은 기름기가 많은 차돌박이 부위를 사용해서 따로 고추기름은 사용하지 않을 거랍니다.
4] 한소끔 끓어오르면 고춧가루2T,된장1/2T,간장1T,후추1/2t,다진마늘1T,참기름1T 이렇게 양념장 재료를 넣어주세요. 된장을 조금 넣어 주시면 감칠맛도 더해지고 더욱 구수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5] 이제 차돌박이 슬라이스를 넣고 부추도 마저 넣을게요.
6] 마지막으로 달걀을 가볍게 풀어 넣어 주시고 한소끔 더 끓여 주시면 얼큰하고 개운하게 즐기는 차돌박이 육개장 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