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821
베이비무브
중기 이유식 - 두가지 이유식 한 번에 만들기
어느새 우리 아기가 무럭무럭 자라 아랫니가 두 개나 올라왔어요. 혀와 잇몸으로 으깨 먹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엄마가 적극적으로 도와줘야 할 시기가 찾아온 거죠. 하루에 두 끼씩 먹으니 이유식 준비하기도 바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엔 베이비무브 쿡 마스터로 두 가지 이유식을 한꺼번에 만들어보았습니다.
쌀에 찹쌀과 현미를 골고루 섞어서 물에 30분간 불려주시고,
배추와 새송이버섯은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소고기는 30분가량 찬물에 담가두어 핏물을 빼주세요.
애호박은 껍질을 제거해 주시고
양배추, 양파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모든 재료 손질이 끝났습니다.
쿡마스터 스팀탱크에 350ml의 물을 부어 주세요.
쿡마스터 스팀바스켓 1단에는 애호박쇠고기죽 재료를 넣어주었고요. (쌀은 위로 물이 1.5cm 정도 올라오도록 부어주시면 됩니다.)
스팀바스켓 2단에는 찹쌀현미버섯죽 재료를 넣어주었어요.
30분 동안 스팀가열을 해줍니다. 글자가 깜박거리면 스팀 작동 중이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삐삐삐~ 알림음 소리가 나서 가보니 모든 재료가 적당히 잘 익었습니다. 밥도 너무 잘 되었어요.
(아기 이유식 만들 때도, 성인 한 끼 밥을 지을 때도 좋은 쿡마스터입니다.)
육수국물받이에 육수도 가득 모였어요. 옮겨 담으니 무려 160ml ! 저는 이걸 반으로 나눠서 각각 80ml씩 사용했어요.
그리고 정수물을 약간 부어주었어요.
먼저, 찹쌀현미버섯죽을 만들거예요.
쿡마스터 믹서용기에 육수 80ml와 찹쌀현미버섯죽 재료(밥, 배추, 새송이버섯, 양파)를 넣고 갈아준 후, 이유식 용기에 나누어 담아줍니다.
두번째 이유식 애호박소고기죽을 만들 차례인데요.
쿡마스터 믹서용기에 육수 80ml와 애호박소고기죽 재료(밥, 쇠고기, 애호박, 양배추, 양파)를 넣고 갈아주신 후, 마찬가지로 이유식 용기에 나누어 담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루 두 끼씩 삼 일치 이유식이 완성되었습니다.
-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 때 물과 육수의 양은 농도를 봐가며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 양배추는 섬유질이 많아서 변비에 좋은 이유식 재료입니다.
- 쿡마스터로 간편하게 두, 세가지 이유식을 한 번에 만들 수 있습니다.
- 베이비무브 쿡마스터로 냄비나 오븐 없이 간편하게 아기 이유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베이비무브 쿡마스터는 아기 이유식뿐만 아니라 가족 반찬, 간식 등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으며, 평생 사용 가능합니다.
- 1~2인분의 양이 적은 밥을 해야할 때 쿡마스터기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밥짓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