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수는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칼국수나 된장찌게 만들때에도 좋죠.. (참고로 요즘 다시팩도 나온답니다.) 전 해물팩을 이용해서 냉장고에 만들어서 넣어둔답니다. 8가지 재료가 들어가거든요..
[바지락칼국수]육수에 바지락을 넣고 끓인답니다.
그리고 야채를 간단하게 준비를 했답니다. 애호박, 양파, 청양고추, 그리고 파.
바지락을 넣은 육수가 끓으면 파를 뺀 야채를 통~으로 넣어줬답니다. 그리고 칼국수를 면을 씻어서 넣어주면 되구요. (칼국수는 넣기 전에 씻어서 된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스러지기 쉽구요. 씻어서 바로 넣어야 된다는 것을 꼭!! 기억해두시구요.)
한소쿰 끓어 오를 때에 파를 넣어주어 불을 꺼준답니다. 너무 간단하지만 맛있게 그리고, 따끈한 칼국수는 겨울의 별미이죠.
[배깍두기] 배깍두기를 만들었답니다. 백종원님의 배깍두기는 정말 간편해요.. 그리고 이 방식으로 전 과일김치를 다양하게 만들어서 먹는답니다.
배가 생각보다 싸더라구요. 주먹보다 훨..큰 배가 6개에 5000원.. 머~ 이만한 정도 같으면 무우보다도 배가 낫죠? 그리고 배 1개를 깍둑썰기해서 멸치액젓 2스푼, 고추가루 2스푼, 간마늘 1스푼, 이렇게 해서 버무려서 깨소금을 한 스푼 넣어주면 되는 너무 간단하고 아삭한 배깍두기!! 만들어 보시면 너무 맛있어실거구요. 연세드신분들이나 김치를 잘 못먹는 아이들에게도 과일김치!! 너무 괜찮아요.. 부드러운 맛과 아삭한 맛!! 밥맛!! 칼국수맛!! 엄청 잘 넘어간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