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 윗부분을 칼로 자르려니 칼이 안 들어갈 정도 딱딱 하기에 얼른 스팀팬에 올려놓고 급수통에 물을 채워준 후 장착하고 자동요리 다이얼을 돌려서 22번을 선택한후 시작버튼을 눌러 호박을 쪄 주었어요. 일반 찜기에 찌실땐 찜통에 물이 팔팔 끓을 때 호박을 올려 4~5분 정도만 살짝 쪄주세요. 제 스팀오븐엔 이렇게 자동메뉴에 단호박찜 기능이 있어서 간편하게 쪄주었답니다.
볼에 시판 찹쌀가루를 넣고 물을 붓고 잘 섞어 줍니다. 이때 물을 처음부터 분량대로 다 넣지 마시고 반만 넣고 나중에 질은 정도를 보며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콩배기를 직접 만들어 사용했어요. 물에 불렸던 콩에 물과 설탕 소금을 넣고 중불에서 끓이다 약불로 줄여서 졸여 주었어요. 이때 수저로 저으면 콩이 딱딱해 집니다. 그냥 가만 두고 거품만 제거해 주세요. 찹쌀반죽에 꿀,콩배기,밤을 잘라 넣고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물을 150cc를 넣어서 좀 질었어요. 그래서 레시피를 수정했어요.
만들어진 찹쌀반죽을 호박속에 담아주고 스팀오븐에 있는 영양찰떡기능을 눌러 쪄주었답니다. 스팀용기를 끼우고 자동요리 26번을 선택해서 떡을 쪄봤어요. 그냥 찜통에 찌실땐 물이 팔팔 끓을때 찜기에 호박을 올려놓고 15분~20분정도 쪄주면 될것 같아요.
굽고난후 꼬치 테스트를 해보세요뜨거울때 수저로 호박이랑 떡이랑 마구 섞어서 호호불며 퍼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이사진을 보면 단호박죽으로 보이기도 합니다만 분명 찹쌀떡 이라는거
요건 식었을때 찍은 사진인데 식고나면 떡이 더달콤하고 존득하고 맛있어 진답니다. 떡이랑 호박이랑 같이 떠서 꼭꼭 씹을것도 없이 꿀떡꿀떡 잘도 넘어 갑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