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튀김가루를 묻히지 않고 찹쌀가루를 묻혀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밑간을 한 돼지고기 등심은 찹쌀가루를 골고루 묻혀 주신 후 달걀물에 담갔다가 빵가루를 꼼꼼하게 묻혀 주세요. 오늘 만든 소스의 양은 돈까스 4개 분량입니다. 나머지 돈까스는 냉동실로 직행해서 얼려 주었습니다.
베사멜 소스 재료도 준비해 주세요. 밀가루, 버터, 우유, 버섯을 준비해 주세요. 양송이 버섯은 슬라이스 해 주시고 느타리 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주세요.
모짜렐라 치즈와 돈까스와 곁들여 먹을 채소도 준비해 주었습니다. 단호박 샐러드와 방울토마토는 냉장고에 있던 거라서.. 후다닥 꺼냈습니다. 없으시면 패슈~~ 흰색이 모짜렐라 치즈인데.. 냉동실에 얼렸던 모습 그대로 찍었더니.. 뭔지 잘 모르겠네요.
돼지고기 등심은 달궈진 식용유에 바삭하게 튀겨 주세요. 카레 베사멜 소스 만들기
달군팬에 포도씨유 1큰술을 두른 후 버섯을 넣고 소금간을 하여 볶아 주세요.
달궈진 팬에 버터를 녹인 후 밀가루를 넣고 살짝 볶다가~~
우유를 조끔씩 넣으면서 잘 풀어 주세요. 고무주걱 등을 사용하면 잘 풀립니다. 우유가 끓으면 카레가루를 넣고 볶은 버섯을 넣고 섞어 주면 됩니다.
튀긴 돈까스 위에 카레 베사멜 소스를 올린 후 모짜렐라 치즈를 올린 후 180도 예열한 오븐에서 3분 정도 구워 주세요. 물론 전자레인지에 치즈가 녹을 정도로 돌리셔도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