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를 모두 준비해둡니다. 찹쌀가루는 방앗간에서 사놓고 5C분량씩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가끔 이렇게 간식 만들어먹을때 요긴하게 쓰입니다. 건식 찹쌀가루보단 방앗간에서 사는 습식 찹쌀가루가 더 맛있답니다. 전...건식 찹쌀가루에선 뭔가 그 특유의 냄새가 나는거 같아서 선호하지 않는답니다.
설탕4큰술과 우유8큰술을 넣어서 되기를 맞춰 줍니다. 우유의 양은 되기를 조절하면서 넣어주세요. 설탕의 양도 취향껏 조절해 주세요. 4큰술을 넣으면 많이 달지 않고..살짝 달달한 정도의 찹쌀케이크가 됩니다. 건식 찹쌀가루를 사용하시는 분은 우유의 양을 늘려서 넣어주심 됩니다.
약간 주루룩 흐를정도의 되기가 맞춰지면.. 준비한 견과류를 몽땅 넣고 고루 섞어 줍니다. 견과류는 마른 후라이팬에 한번 볶아 주었답니다. 그러면 더욱 고소한 견과류가 됩니다. 코코넛 슬라이스를 넣으면 아주아주 향긋한(?)찹쌀케이크가 됩니다~
케이크 틀에 오일살짝 바르고.. 반죽을 주루룩 부어줍니다. 반죽의 두께는 약 1.5센티정도만 되게 부어주세요. 너무 두꺼워도 익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쫀독한 찹쌀케이크의 맛이 살지 않는답니다.
반죽이 살짝 남아서 머핀틀에도 구웠답니다. 반죽위에 코코넛 슬라이스를 솔솔 뿌려줍니다.
광파오븐기준.. 180도 예열한 오븐에서 약 40분간 구워줍니다. 윗면 색을 체크해가면서 구워주세요.. 전...색이 너~무 나버려서..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