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시럽을 만들어주세요.시럽을 만들때 물과 설탕의 양은 1(물) : 2(설탕)의 비율이에요. 양은 얼마든지 조절하실수 있지만 1 : 2의 비율은 꼭 맞춰주세요. 저는 이번엔 물 500ml, 설탕 1000ml 를 이용해서 저만큼 만들었어요. 유기농 설탕으로 준비했어요. 설탕 1000ml가 저렇게보니 참 무시무시한 양이네요.
물과 설탕을 블렌더(믹서)에 넣고 윙윙 갈아주세요.
설탕이 어느정도 녹도록 돌려준후에 시럽을 보면 요렇듯~ 색깔이 뿌옇답니다. 포화상태 아시죠? 설탕양이 많으니 아직 녹지 않은 것들도 있어요.
요걸 생수병이나 물통에 담아서 냉장보관합니다. 그럼 아직 녹지 않은 설탕도 다~ 녹고, 질감도 좀더 끈적끈쩍해지면서, 투명한 시럽이 완성 된답니다.
레몬은 깨끗이 씻어(베이킹 소다 이용하면 좋아요) 반을 잘라, (데코용으로 사용할것 슬라이스 얇게해서 한장 남겨두세요.) 스퀴져에 박박 돌려가며 즙을 짜주세요. 레몬 크기나 즙 양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2개를 짜니깐 100ml 나오더라구요. (스퀴져 없으심 꾹 눌러서 짠 후에 포크랑 숟가락 이용해서 박박 긁으세요)
요기에 위의 분량의 재료를 한데 섞어서 레몬 한조각 띄워 얼음 넣으면 완성~ 얼음양, 레몬의 산미에 따라서 설탕시럽은 취향에 맞게 조절하실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