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889
상품목록
main thumb
밀키

감자로 만든 버거

아이들이 잘 안먹는 야채를 감자 속에 넣고 만들어 주면 잘먹지 않을까 싶어 만들어봤어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는 잘게 잘라서 물에 녹말분을 씻어내고 냄비에 넣고 감자가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소금 1작은술을 넣어 삶아 줍니다.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감자가 다익었으면 물을 따라 버리고 가스불에 냄비를 올려서 흔들어 주면서 수분을 제거해서 포근포근한 감자로 만들어 줍니다.
뜨거울때 수저나 감자 누름개로 꾹꾹 눌러 으깨주고 식혀 두세요.
햄은 잘게 잘라서 팬에 살짝 구워주고 베이컨은 구워서 기름을 빼고 키친타올로 기름을 닦아줍니다.
저는 냉동실에 보관해둔 냉동야채를 기름두른 팬에 볶아서 넣어 주었어요. 양파를 소금뿌려서 볶아 넣거나 파프리카를 넣어도 좋을듯 합니다.
감자에 야채와 햄을 넣고 소금(1/2작은술), 후추도 넣고 섞어주고 이대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접착제로 계란 한개를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
감자반죽을 4등분 해서
동글넓적하게 빚어 줍니다. 이때 가운데 부분은 눌러서 납작하게 가장자리는 도톰하게 만드시면 구울때 볼록하게 튀어나오는걸 방지해 줍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2~3큰술 넣고 감자를 약불로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자꾸 뒤집지 말고 느긋하게 기다렸다가 양쪽을 한번씩 구워 주세요.
구워준 감자에 체다치즈를 한장씩 올려주고 뚜껑을 덮어 잠깐만 두세요. 감자에 피자치즈를 올려서 구워도 좋을것 같아요.
접시에 야채와 토마토를 담아서 레스토랑 놀이를 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그냥먹어도 맛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케찹을 뿌려서 간단하게 한끼 뚝딱.

등록일 : 2008-07-28 수정일 : 2015-09-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9
파일첨부
도토리묵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북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팟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복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고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