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5
심플민
오이달래무침 만들기 달래오이무침 양념 레시피 달래요리
봄 향기 가득 느낄 수 있는 재료 가져왔어요. 아삭한 오이를 새콤달콤한 양념에 무쳐 먹는 것 참 좋아하는데요. 여기에 더하여 봄 내음 가득 품고 있는 달래와 함께 그 상큼 양념과 함께 맛있게 무쳐냈습니다.
달래는 간장이나 찌개에 넣어 향미 가득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생 그대로 아삭아삭한 오이와 함께 무쳐내도 그 조합이 꿀맛이랍니다.
집 앞 야채코너에 가면 요즘 푸릇푸릇 싱싱한 봄철 채소들이 많아서 골라오는 재미가 있어요. 오늘은 실한 오이와 연해 보이는 달래 하나 집어 후다닥 무침으로 완성했답니다.
추가로 양파나 당근을 얇게 채 썰어 함께 무쳐도 좋은데요. 오늘은 이 둘 재료 본연의 맛만으로도 식감, 맛, 향 모두 충분하기에 빠르게 후다닥 만들었어요.
요즘 마트에서나 시장에서나 쉽게 만날 수 있는 영양 제철 채소인 달래를 활용한 요리로 입에 착착 감기며 입맛 돋울 수 있는 양념과 무쳐내는 달래오이무침 함께 만들어 봅시다. ^^
오이 1개와 달래 한 묶음으로 판매하는 달래 80g 내외 정도의 양으로 무치면 반찬통 하나 풍성하게 채울 수 있는데요. 물 없이 가능한 한 빠르게 먹는 것이 좋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이 만드는 것보다 소량씩 만들어 무침 요리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여기에 추가로 양파와 당근 소량 추가해 주어도 좋으니 재료 준비 상황에 따라 추가해서 넣어주셔도 맛 좋게 만드실 수 있답니다.
20분 정도 시간이 지난 후 위와 같이 수분이 빠져나온 오이는 양손으로 꾹 짜서 무침 준비를 해요.
손질한 재료를 볼에 모두 담아 양념을 더해 줄게요.
고춧가루 2 큰 술 식초 2 큰 술 양조간장 1 큰 술 설탕 0.5 큰 술 올리고당 1 큰 술 참기름 0.5 큰 술 깨 1 큰 술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어줍니다. 간장은 진간장으로 대체해 주셔도 좋아요.
살살 고루 무쳐 새콤달콤 맛있게 완성합니다. 새콤달콤한 맛은 취향껏 설탕과 식초를 추가해 맞춰주셔도 좋아요. 따뜻한 봄날 봄철 채소 나물로 즐길 수 있는 반찬들이 많은데요. 새콤달콤한 맛 취향껏 조절하여 봄 내음 가득한 한상 차려 보시는 거 어떠실까요? 단백한 고기 요리와도 좋고 반찬 없을 땐 달걀 프라이 하나만 추가해서 곁들이면 단백질까지 채우면서 영양소 나름 가득 갖춘 간단 식사가 될 수 있어요. 가열하는 것보다 생으로 즐기는 것이 더 좋은 영양소 가득 채울 수 있는 무침으로 추천드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