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5
레몬콩
간단하고 든든한 밥반찬 카레어묵조림 만들기
월급날 직전에는 장보기도 망설여질 정도라 간단하고 든든하게 한끼를 챙겨먹으려고 하는데요. 그럴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료가 바로 어묵이에요. 어묵만큼 가성비 좋은 재료가 또 없거든요. 그래서 오늘도 간단하게 볶아먹을까 하다가 문득 집에 있던 고형카레가 보였어요. 홍콩에 가면 카레위단이라고 카레국물에 조린 어묵 요리가 있거든요. 카레를 보니 이게 딱 떠오르더라고요. 카레에 어묵을 조려보자 싶어서 만들어본 카레어묵조림 만들기입니다. 은은한 카레맛과 어묵이 밥한그릇 뚝딱하게 만들고요. 이색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정말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어서 자취생도 부담없이 만들 수 있어요.
다음은 어묵인데요. 어묵도 종류가 많잖아요. 저는 한입에 들어가는 동그란 어묵과 통통한 사각어묵을 사용했어요. 동그란 어묵을 사용하면 제일 좋고요. 만약 사각 어묵을 사용하신다면 한입에 들어갈 크기로 썰어줍니다. 단, 사각어묵은 얇은거 말고 두께감이 있는 어묵을 사용해주세요. 얇은 어묵은 오래 익히면 먹을때 녹아서 식감이 별로거든요. 그래서 두께감이 있는 어묵을 사용해야 먹을때도 부드럽게 씹는 맛이 있어요.
양파 뿐만이 아니라 당근 등 좋아하는 야채, 집에 있는 야채를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어묵은 한입에 들어가는 동그란 어묵이 제일 좋고, 통통한 사각 어묵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단, 얇은 어묵은 사용하지 마세요. 고형카레는 분말카레로 대체하실 수 있습니다. 약불에서 천천히 오래 졸여줄수록 어묵에 간이 배서 맛있습니다. 카레랑 어묵이랑 같이 해서 밥 혹은 술이랑 같이 드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