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겨울에는 알배추가 달큰하니 맛있습니다. 비타민C, 각종 항산화 성분, 식이섬유도 풍부한 알배추는~ 겉절이, 나물 무침, 국, 구이, 부침개 등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나물류는 그냥 집 된장, 마늘을 기본으로 하는 담백한 양념을 좋아하는데~ 간단한 채소반찬, 알배추 된장 무침을 소개드립니다.
< 만드는 과정 >
1. 알배추 준비하기. (겉잎은 다른 요리에 사용해서~ 반 정도 남은 상태~ 270g )
2. 세로 방향으로 1번 썰어주기.
3. 가로 방향으로 1~2cm 폭으로 어슷썰기.
( 먹기 편하게~적당히~ 마음대로 썰면 될 것 같아요~약간 길쭉하면 더 좋을 것 같아서 저는 이렇게 썰어 봤어요. )
4. 물이 끓으면~ 찜기에 배추 올리기.
(데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물에 영양 손실이 크기 때문에 찌는 방법을 추천~!)
5. 강불에 4분 찌기. 뚜껑 열어 식히기~. (잔열로도 계속 익어요. 원하는 식감에 따라 시간과 식감은 조절하기. 저는 부드러운 식감이 좋아서 4분~ 쪘어요.)
6. 그릇에 다진 마늘 1T 담기.
7. 익힌 알배추는 식혀서~ 살짝 물기 짜기. 마늘과 먼저 버무리기. (마늘 향이 배추에 배어들고 매운맛도 약간 줄어요) 잠시 후에, 집 된장 2t 넣고 골고루 무치기.
※간이 중요한데, 짜지 않고~ 약간 슴슴하면서도~ 적당한 편. 취향껏 조절하기.
8. 다진 홍고추 (1개) 넣고 골고루 섞기.
9. 생들기름 1t 넣고 살살 무치기. ( 저는 기름진 나물 무침을 좋아하지 소량 사용해요. 참기름도 O.K)
10. 볶은 참깨 가루 솔솔 뿌려~ 완성하기.
등록일 : 2025-02-13 수정일 : 2025-02-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