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8
상품목록
main thumb
청담거사

생채무침 생채무침맛있게 만드는방법/ 놓치기 아까운 무생채 레시피

하루 시작했다하면 해가 중천이고 별로 한 일도 없었는데 저녁을 준비합니다. 매번 음식을 할때면 입맛보다는 건강을 생각합니다만 사시사철 단 한번도 빠지지않고 올려지는 반찬 한가지 만들건데요. ​ 이 반찬덕에 청다미집 식구들은 절대 입맛 잃는 일은 없습니다.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무우 머리부분은 단맛이있어 생채로 사용하기 좋아 반개면 충분하구요. 대파대신 쪽파를 사용할껍니다.
생채무침 재료- 무 반개, 양파 1개, 쪽파 한줌,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도마 , 조리용나이프

무우를 반으로 잘라 착착착~~채 썰어 볼에 담고 준비해둔 채소들도 넣습니다. 생채무침 양념- 다진마늘 1수저, 고추가루 3수저, 설탕 2수저 ,올리고당 반수저, 참치액젓1수저, 소금 1수저, 깨소금 반수저

믹싱볼 , 숟가락

청다미네는 생채무칠때 비벼먹는 용이냐 반찬으로 먹을용이냐에 따라 무치는 방법이 다른데요.
비벼먹을땐 숨을 좀 더 죽여 바락바락~~ 무쳐내지요. 바락바락~~ 힘을 줘 무쳐내면 물끼가 생기는데 비빌때 밥과 물아일체가 됩니다.
무치다 간을 보고 고추가루와 소금을 첨가해 간을 맞춰줍니다.

위생장갑

준비해둔 쪽파는 무우를 무친후에 넣어주고
깨소금 반수저 뿌리고 휘리릭~~ 무쳐내면 끝. 소금에 절였다 무쳐내는것하곤 방법부터 차이가 있습니다.
살아있는 반찬용 생채하고는 좀 다르죠~?! 국물도 흥건하고 이 국물로만 비벼도 밥 반공기는 바로 없어집니다.
일단 비빌땐 비비더라도 그릇에 담아 맛있다 알려야죠~무생채는 몇번먹을 양을 무쳐 용기에 담아두고 한쪽에선 밥 비비는 작업을 하지요.

반찬통 , 접시

별도로 무우가 몸 어디에 좋다.. 이런건 쓸 필요도 없지요. 속이 편하면서 소화도 잘 되다보니 웬만한 반찬들을 내 놔도 손이 먼저가고 매일 매일 보여도 바닥을 보는건 고기빼놓고 이 반찬 뿐입니다. 무생채, 오이무침, 콩나물무침만 있으면 청다미집 다른반찬은 필요없네요. 오늘도 아침 맛있게 드시고 유쾌하게 시작하세요~ 고맙습니다.^^

등록일 : 2024-12-19 수정일 : 2024-12-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두부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진미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짜장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김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피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