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73
심플민
꽈리고추 멸치볶음 만들기 중멸치볶음 꽈리고추볶음 레시피
씹히는 맛이 일품인 중멸치에 과육이 얇아 부드러우면서도 달큼한 맛까지 나는 꽈리고추와 함께 볶으면 일반 멸치볶음보다 더 풍미 깊은 밑반찬이 완성된답니다. 오늘 야채 사러 나갔다가 저렴한 가격에 연하고 싱싱해 보이는 꽈리고추 사다가 냉동실에 있는 중멸치 수분 날려 바삭하게 볶아 감칠맛 나는 간장 양념에 졸여내 두고 먹을 수 있는 든든한 밑반찬으로 만들었답니다. 꽈리고추의 제철은 더운 여름이지만 하우수 재배로 인하여 연중 내내 쉽게 만나볼 수 있어요. 그래서 큼지막한 멸치를 볶을 때면 이 고추와 함께 볶아주고 있는데요. 이는 맛뿐 아니라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영양 채소이기도 해요. 또한 멸치와의 조합도 참 좋아서 마른 밑반찬으로 즐겨만들고 있어요. 단단한 멸치에 감칠맛 나는 간장 양념을 더해 촉촉하게 졸이듯 볶아냈고요. 고추는 살짝 데쳐 더 부드럽게 해주면서 양념도 잘 밸 수 있도록 만들었답니다. 어렵지 않은 간장 양념으로 고추와 함께 맛있게 볶아낸 멸치 반찬으로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 3 큰 술 정도를 넣고 편 썬 마늘을 넣어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마늘의 고소한 향을 내면서 노릇하게 구워냅니다.
노릇하게 구어진 마늘 위에 볶고 데친 재료를 모두 넣어줍니다. 고루 한 번 가볍게 섞어주세요.
다음 잘 섞은 양념을 모두 부어줍니다.
중불에서 3분가량 양념이 재료에 고루 밸 정도로 섞어줍니다. 양념의 수분이 거의 남아있지 않을 때까지 볶아주면 되어요.
불을 끄고 고소함을 더해주는 참기름 1~2 큰 술과 깨 적당량을 넣고 마무리합니다. 한 번 만들어 두면 냉장 보관하여도 그때그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밑반찬 중 하나랍니다. 편마늘을 기름에 노릇하게 볶아 마늘의 풍미를 살려 더욱 맛있게 볶아주었고요. 꽈리고추는 연중 내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채소인지라 멸치의 잡내를 잡아주면서 맛있는 멸치 반찬을 완성할 수 있는 조합으로 맛있는 멸치볶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