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585
심플민
급식대가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간단 비빔국수 레시피
아이들이 평소 집에서는 매운 국수를 즐겨 하지 않는데 학교에서 나오는 빨간 국수가 너무 맛있었다고 이야기를 했었어요. 마침 인기 많던 흑백요리사 프로에서 급식 대가님이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메뉴를 소개하시면서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을 소개해 주시지 뭐예요. 아이들이 말했던 것도 생각나고 해서 바로 후다닥 만들어 보았답니다. 평소 새콤달콤 매콤한 양념 국수를 좋아하는지라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아이들 입맛 사로잡은 양념장이라고 하니 더 기대가 되더라고요. 유심히 양념장 황금비율을 그대로 적용하여 만들어 보았는데요. 고춧가루가 추가되지 않고 평소 돼지고기볶음 양념에 즐겨 사용하는 배 음료가 추가되더라고요. 입맛 당기는 달콤함과 새콤함이 조화를 이루어 어른인 제가 먹어도 참 맛있는 양념이었습니다. 겉돌지 않도록 당근, 오이, 양배추를 얇게 썰어 버무리는 것이 포인트더라고요. 평소 야채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이질감 없이 잘 먹을 수 있는 방법 같아요. 꼭 이 야채가 아니더라도 상추 등 다양한 채소를 곁들여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로 집에서도 학교에서 먹는 국수 맛 실현하며 아이뿐 아니라 어른도 입에 착착 감기는 맛으로 맛있게 완성하는 양념 비.빔.국.수.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배음료 2 큰 술 매실청 2 큰 술 식초 2 큰 술 물엿 2 큰 술 고추장 2 큰 술 설탕 1 큰 술 다진마늘 0.5 큰 술 통깨 적당량 위 분량의 양념 재료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만든 양념장은 하루 정도 숙성 후에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고요. 냉장에서 한 달가량도 보관 가능하다고 해요.
고춧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양념장이라 그런지 육안으로는 진하지 않다고 여겼는데 맛을 보니 적당하더라고요. 버무려가면서 맛을 보고 양념장의 양을 조절해 주세요. 맵지 않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이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입맛을 당겨주는 맛있는 비빔국수랍니다. 양념장 한 번 만들어 놓으면 국수 면뿐 아니라 쫄면이나 다른 면에 비벼도 충분히 맛있는 양념장이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삶은 달걀과 함께 먹어도 꿀맛이고요. 단백한 고기와 함께 싸먹어도 맛있어서 수육과 함께 맛있게 먹었답니다. 별미 메뉴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