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12
심플민
파김치 레시피 이영자 파김치 만드는 법 쪽파김치 담그기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싱싱한 쪽파가 많이 보여요. 한창 비싸기도 했는데 가격도 안정되었고요. 지난 주말 친정 김장날이라 갔다가 실한 쪽파를 얻어오게 되었는데요. 집에 와서 한단 더 구입하여 1kg 양으로 양념 쓱쓱 무쳐 맛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오늘은 간단하면서 맛있게 완성할 수 있는 이영자파김치레시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파김치는 따로 절이거나 풀을 쑤는 과정 없이 양념에 쓱쓱 무쳐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누구나 만들 수 있답니다.
알싸한 맛으로 만들자마자 바로 드셔도 좋고요. 좀 익혔다가 먹어도 맛있는 김치에요. 고기나 짜장라면과 특히 잘 어울리기도 하지요. ^^ 특히 요즘 김장철 수육과 함께 싸먹기에도 일품이랍니다.
이영자 레시피에서는 2kg의 양으로 소개했는데요. 저는 반으로 줄여 1kg으로 양념 양도 그에 맞게 줄여 소개합니다. 더불어 꽃게액젓을 사용하는 것을 포인트로 소개했는데요. 대신해서 멸치액젓이나 까나리액젓을 사용해도 충분히 맛있으니 상황에 따라 맛있게 만들어 보아요. 간단한 레시피로 맛있는 쪽파김치 양념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깐쪽파면 더 편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흙쪽파로 뿌리를 먼저 자르고 시들거나 하는 푸른 잎은 벗겨내고 뿌리 쪽 흙 부분도 한 겹 벗겨내면서 손질을 해줍니다. 쪽파는 다듬는 과정이 80%라고 할 만큼 손이 많이 가니 이 작업만 하면 절반 이상은 완성입니다. ^^ 물에 담가 흔들어 두세 차례 헹구어 준비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