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50
심플민
케일주스 만드는 법 사과당근케일주스 건강주스 해독주스 레시피
아침 건강주스로 좋은 케일사과당근주스랍니다. 케일이나 당근을 따로 섭취하기 다소 어려웠다면 이렇게 한번 만들어 드시면 맛있게 건강도 챙기면서 건강 디톡스 주스인 해독주스로 드실 수 있는데요. 그때그때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케일 보관법과 보다 영양 넘치게 먹을 수 있는 당근 조리법 그리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사과당근케일의 비율까지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가장 먼저 당근을 준비할게요. 카로틴 함유량이 풍부한 당근은 껍질 부분에 그 함유량이 특히 많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껍질은 벗기지 않고 깨끗하게 세척하여 모두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깨끗하게 세척한 당근은 한번 가볍게 익혀줄 것이기에 작은 사이즈로 썰어 준비했어요.
찜기에 올려 당근을 살짝 익혀줄 건데요. 물이 끓으면 당근을 찜기에 올리고 뚜껑을 덮어 3~4분 익혀주었어요. 당근을 익혀 섭취하면 생당근으로 섭취시보다 베타카로틴 함량이 증가하 고 소화도 잘 되도록 돕기 때문에 익혀 드시면 당근의 영양소를 더욱 섭취할 수 있어요. 또한 당근은 기름으로 조리하면 카로틴의 흡수율이 좋아지기 때문에 올리브유에 볶아 효능을 높여 당근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 사과를 준비해 줍니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 건강을 돕는 사과는 껍질까지 섭취 시 더 많은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에 껍질까지 모두 넣고 갈아 주스와 완성하는데요. 그래서 껍질까지 꼼꼼하게 세척하는 것이 좋아요. 베이킹소다를 뿌려 문질러 닦아준 뒤 그 물에 10분 정도 담가 헹궈 세척해 줍니다.
깨끗하게 씻은 사과는 갈아지기 쉽도록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다음은 케일을 준비합니다. 케일은 그때그때 준비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경제적으로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서 손질을 한 번에 해 둔 뒤 주스 만들 때마다 바로바로 사용하는 방법을 택하고 있는데요.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양이 풍부한 영양 채소인 케일을 훨씬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서 좋아요. 케일은 병충해에 약한 채소인지라 꼼꼼하게 세척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식초를 소량 푼 물에 10분 정도 담가주고 베이킹소다로 한 번 더 세척한 뒤 물기를 제거하고 반을 접어 위와 같이 돌돌 말이 냉동용기에 두고 사용하면 참 좋아요.
녹즙기로 보통 케일 주스를 만들어 주다가 요즘은 스무디 형식으로 만들어 모든 재료를 남김없이 섭취하고 있어요. 준비한 당근과 사과 그리고 케일을 믹서기에 넣고 물 500~600ml 추가하여 갈아주면 너무 되직하지 않는 농도로 마시기 쉬운데요. 저는 재료 양 준비에 따라 두 번에 나누어 갈아주어서 물도 반씩 나눠 넣고 갈아주었어요.
이제 믹서기가 휘리릭 갈아주기만 하면 되는 건강 디톡스 아침 건강주스 완성입니다. 따로 먹기 어려웠던 케일과 당근이 달콤한 사과와 만나 맛있는 생과일 스무디 주스가 되었어요. 좀 더 달콤한 맛의 주스로 만들고 싶다면 사과의 양을 더 추가하여 비율을 맞춰주면 되어요. 아이들과 함께 먹을 땐 요구르트나 꿀 소량을 추가하여 먹으면 보다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각 재료마다 빠지지 않는 영양소 함유와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어 장 건강에 좋은 해독주스로 온 가족 건강주스로 만들어 드시길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