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66
심플민
편스토랑 이찬원 마요네즈 김치볶음밥 레시피 간단 김치볶음밥
한 그릇 볶음밥으로 특별한 재료를 준비하지 않아도 잘 익은 김치하나면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메뉴가 김치볶음밥이 아닌가 싶어요. 평소 묵은 김치와 함께 햄이나 소시지 또는 돼지고기 등을 추가하여 더욱 단백하고 맛있게 만들곤 하는데요. 오늘은 편스토랑에서 소개된 볶음밥으로 메인 재료인 묵은 김치 하나만으로 맛있게 볶아내는 레시피 소개합니다.
평소 파의 향을 더하기 위해 식용유를 사용하여 파기름내어 기본적으로 볶아주는데 이번 편스토랑 이찬원 김치볶음밥은 색다르게 마요네즈와 함께 파를 볶아 마요네즈 기름으로 파의 향내를 내어 줍니다. 여기에 설탕과 간장 지글지글 끓여 낸 뒤 재료와 함께 볶아주면 잘 익은 묵은지 하나만으로도 감칠맛 나는 맛있는 김볶밥 완성할 수 있답니다. 달걀프라이 하나 얹어 영양까지 챙기며 한 그릇 덮밥으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편스토랑 김치볶음밥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잘 녹은 마요네즈에 대파를 넣고 함께 볶아 지글지글 끓여 내면 고소한 파 풍미를 낼 수 있답니다.
마요네즈 파 기름에 양파와 김치를 넣어줍니다.
여기에 김칫 국물도 넣어 지글지글 볶아주세요.
재료들을 모두 볶아 윤기 흐르도록 만들어 주세요. 벌써 향 만으로도 맛있답니다. ^^
한쪽으로 볶은 재료들을 놓고 남은 공간에 설탕 한 큰 술을 넣어 설탕을 태워 캐러멜라이징 해주도록 합니다.
간장까지 한쪽에 한 큰 술 넣고 살짝 태우듯 끓여준 뒤 함께 볶아 맛을 더해 주면 감칠맛과 풍미로 더욱 맛있는 김볶밥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다음 여기에 취향에 맞춰 고춧가루 1.5 큰 술 넣어 매콤함까지 더해주세요.
이제 밥을 넣어줍니다. 방송에서는 즉석밥 하나를 넣고 볶아주었지만 저는 일반 고슬고슬한 집밥을 사용했어요.
잘 섞이듯 볶아주면 마요네즈로 윤기나게 코팅되어 먹음직스러운 국민 메뉴 김치볶음밥이 완성됩니다. 여기에 달걀 프라이 하나 구워 올려주면 완벽한 식단이에요! 냉장고 속 김치, 양파, 대파만으로 맛있는 한 끼가 완성되었어요. 햄이나 고기를 추가하지 않아도 감칠맛 나는 양념재료를 끓여 볶아주니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었어요. 냉장고 속 자리 잡고 있는 잘 익은 김치로 든든한 한 그릇 식단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