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59
강철새잎
#쪽파요리 #갑오징어요리 #갑오징어강회만들기 #쪽파로돌돌만갑오징어회 #술안주
살이 통통하게 오른 대왕갑오징어를 추석명절에 받아 왔습니다. 뭐슬 해 먹을까 하다가는 갑오징어의 식감 그대로를 먹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쪽파와 함께 먹는 갑오징어강회인 듯 싶었습니다. 쪽파를 살짝 데쳐내어 주고, 거기에 바로 갑오징어를 데쳐내어 줍니다. 그리고 데친 쪽파를 갑오징어에 돌올 말아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것이 바로 갑오징어강회입니다. 새콤매콤한 초고추장과 쪽파, 갑오징어랑은 환상의 조합니다. 찍어서 드시면 청주한주나 막걸리안주로도 훌륭하지요. 살찌지 않은 야식메뉴로 강추입니다. ㅎㅎㅎ
쪽파를 데친 그 물에 갑오징어를 데쳐 줍니다. 갑오징어가 대왕크기라서 두껍고 크기 때문에 4분 정도 데쳐 주었습니다. 참고로 위에 떠 있는 것은 오징어이고 아래가 무게로 인해서 가라앉아 있는 것이 갑오징어입니다. 오징어는 오징어샐러드를 하기 위해서 같이 데쳐 주는 것입니다.
잘 데쳐진 갑오징어는 찬물에 깔끔하게 씻어서 준비를 해 놓습니다. 그리고 두툼하게 썰어서 준비해 놓습니다. 쪽파 데친 것과 갑오징어 데친것!! 이렇게 준비하면 갑오징어강회 재료는 다 된 것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