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51
강철새잎
#소시지요리 #부대찌개만들기 #부대찌개양념만들기 #킬바사부대찌개 #모둠소시지부대찌개
다양한 소세지를 구입해서,,아니지 소시지를 구입해서는 직접 만든 부대찌개입니다. 부대찌개양념도 만들어서 조금 넣어 주었습니다. 남은 것은 남은 소시지로 또 만들면 되겠죠. 먹방을 보면 말굽모양이 소시지인 킬바사소시지를 그냥 통째로 넣어서 부대찌개를 끓이길래,, 따라 했는데, 지독하게도 이 소시지가 짭니다요. ㅎㅎㅎ 육수는 당연히 사골곰탕육수입니다. 부대찌개는 사골육수여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빠지면 안되는 재료인 베이크드빈스도 넣어 주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민찌라는 고기다짐육이 넣었다라는 점이죠. 그 대신으로 잠봉을 넣어 주었습니다. 라면사리 넣고 치즈도 넣어 준 부대찌개!!! 더운 여름에는 부대찌개입니다. ^^
종류별로 구입한 소세지와 잠봉입니다. 말발굽소세지인 칼바사소시지도 있고요. 먹방 보고 따라한 것입니다. 아쉽게도 소세지가 많다보니, 통조림햄과 두부는 넣지 못했습니다. 이직실고를 하자면 까묵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소세지 준비하고 뭐하느라고 두부도,,,,통조림햄도.. 까묵었는데,, 안 넣는 것이 훨씬 나았습니다.
킬바사인지 말발굽소세지는 통째로 넣어 주고, 다른 소시지는 모두 어슷하게 썰어 주었습니다. 잠봉은 한겹한겹을 돌돌 말아서 넣어 주었습니다. 고기처럼요.
사골곰탕가루를 조금 넣어 주고, 베이크드빈스를 곳곳에 넣어 줍니다. 그리고 만들어 놓았던 부대찌개양념을 넣어 주었습니다. 만들었는데, 다 넣지는 못했습니다. 소세지양도 많아서 간이 진정으로 끓이면 끓일수록 짤 것 같아서요. 거기에 사골곰탕가루에도 간이 되어 있어서요. 그리고는 사골곰탕육수를 넣어 줍니다.
간이 짤 것 같아서 물도 추가해서 넣어 주고는 센불에서 팔팔 끓여 줍니다. 중간중간 양념이 골고루 퍼지도록 해 줍니다.
국물이 쫄아 들면서 우메,,,진정 짜다!!! 라면사리를 넣어 준 후 다시한번 물을 넣어 주고 끓여줍니다.
그리고 치즈를 올려 주면 끝!!! 치즈는 원하는 만큼 넣으시는데 최대가 3장입니다. 치즈도 넣으면 짜고 느끼해 집니다.
집에서 각종 소세지와 잠봉을 넣고 만든 부대찌개 완성입니다. 라면사리부터 먼저 건져먹고 소세지 골라서 밥과 함께 드시면 최고이지요. 밥은 필수입니다. 짜서요. 단무지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ㅎㅎㅎ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