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릇노릇하니 기름기도 쫙 빠져서 담백하고 맛있게 훈제오리고기를 즐길 수 있어요. 훈제 오리가 패키지로 나와 있어서 요즘은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가 있어 좋잖아요.
혼제오리 굽는 동안에 야채를 준비하는데요, 야채는 냉파요리로 냉장고에 사용하고 남은 것으로 활용하셔도 좋고 기호에 맞게 대체해서 드셔도 좋답니다. 제철 야채나 과일을 넣어서 드시면 건강 챙기기도 좋죠. 라이스 페이퍼에 싸서 먹기 좋게 야채를 썰어줍니다. 오이는 돌려 깎기 해서 채를 썰어주고, 파프리카도 씨를 제거해서 채 썰고, 팽이버섯은 밑둥을 잘라내고 썰어줍니다. 적채도 잘게 채를 썰어주고 사과를 넣어서 많이 먹었었는데 요즘은 배를 채 썰어서 먹으니 좋더라구요.
훈제오리월남쌈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아해요. 뜨거운 물만 준비해서 골고루 넣어 싸서 먹으면 되는 다이어트 음식 이랍니다.
월남쌈 소스는 세 가지를 준비했는데요, 스위트칠리소스와 피넛소스, 스리라차 소스로 준비했고 여기에 딸램은 머스타드 소스도 챙겨서 먹더라구요. 원하는 소스로 챙겨서 콕콕 찍어 드시거나 싸서 드시면 된답니다.
뜨거운 물을 준비하시고 중간에 물이 식으면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부어 주시면 된답니다.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담궜다 빼주고,
훈제오리와 야채 등을 올려 소스를 뿌려 줍니다. 소스는 뿌려서 드셔도 좋고 다 말아서 콕콕 찍어 먹어도 좋아요. 라이스페이퍼로 돌돌 말아 주면 월남쌈 완성이 랍니다. 이렇게 여러 개 만들어서 월남쌈 도시락으로 만들어도 함께 식사를 챙기기에 좋지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