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 재료만 있으면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먼저 두가지 소스부터 만들어 볼게요! 에그드랍은 달달한 소스만 있는데 스리라차마요 넣으면 매콤하면서 훨씬 맛있어요.
스리라차소스, 마요네즈, 꿀, 레몬즙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꿀 대신 연유나 설탕을 넣으셔도 되고, 레몬즙은 없으시면 생략 가능합니다^^
달달한 연유마요소스는 연유와 마요네즈를 1:1 비율로섞어 준비해주세요.
여기에 플레인요거트 있으면 한스푼정도 첨가해 주셔도 좋아요^^
팬에 버터를 녹이고 중약불에서 식빵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달걀은 처음에 두개로 했는데.. 계란이 작은계란이라 그런지 부피가 생각만큼 안나와서 하나 더 추가해서 세개로 만들었어요^^ 두개로 만들어도 충분히 배불러서 두툼한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2개로 만드셔도 충분합니다^^
계란에 맛소금을 넣어 간을하고 잘 풀어줍니다.
팬에 버터를 녹이고 버터가 녹으면 달걀물을 붓고 스크램블을 만들어줍니다.
불은 중약불로 두시고 식빵 모양으로 흐트러지지 않게 모양을 잡아가며 만들어주세요.
일반 스크램블 만드듯이.. 풀어 헤쳐 만드시면 빵에 넣기도 번거롭고.. 후두둑 떨어져서 먹기도 불편해요!! 또 여기서 포인트는!! 계란물은 조금 덜 익히셔야 부드러운 식감으로 드실수 있어요^^ 위 사진처럼 처음에 계란물을 저어 익히고 어느정도 익으면 네모지게 모양을 잡고 살짝 덜익었을때 바로 뒤집고 불을 꺼주세요^^
구운빵에 스리라차마요 소스를 듬~~~~~뿍 발라주세요.
계란이 두툼하기때문에 소스를 듬뿍 발라야 더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소스는 짜지 않기 때문에 듬뿍 바르셔도 괜찮아요^^ 스리라차마요소스를 바른 빵위에 치즈와 스크램블에그를 올려줍니다. 스크램블에그 위에 스리라차마요 소스를 한번더 올려주세요!!
여기에 베이컨이나 슬라이스 햄 있으신 분들은 구워서 올려주시면 더맛있게 드실수 있을거에요. 저는 없어서 패스!!! 베이컨 넣었으면 더 맛있었을텐데..ㅠ ㅠ 조금 아쉽더라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