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감자 당근은 깍뚝썰기로 먹기 좋게 작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양파는 감자 당근보다 더 작은 크기로 썰어주세요.(다지지는 말아주세요.)
돼지고기는 집에 삼겹살 밖에 없어서 삼겹살을 이용했는데 목살, 카레용 돼지고기 다 좋아요. (저는 카레 만들 때 삼겹살을 자주 사용하는데 전혀 느끼하지 않고 진한 맛이 나요)
돼지고기도 얇게 썰어 주세요.
토마토 소스는 시판소스로 준비해 주시고, 카레는 좋아하는 걸로 준비해 주시면 되는데 저는 골든커리가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팬에 버터를 녹이고 양파를 넣어 아주 오래 볶아 주세요.
타거나 들러 붙지 않게 계속 휘저어 주셔야 합니다.
약 20분쯤 볶으면 사진에서 보는 듯이 탄것처럼 색이 변해요.
사실 30분 이상 더 볶아야 정말 제대로 카라멜라이징된 양파를 만들 수 있는데 팔이 아파 이정도로 만족 했습니다^^;;
볶은 양파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당근과 감자를 넣어 볶습니다.
감자와 양파의 가장자리가 익은 듯이 투명하게 보이면 돼지고기를 넣어서 완전히 익혀 주세요.
준비한 물을 넣고 한소끔 끓여 줍니다.
양파때문데 조금 지저분해 보이네요^^;
끓어 오르면 준비한 고형카레 3조각을 넣어주세요.
카레가 다 풀어지고 질어지면 토마토 소스 2T도 넣어 계속 끓여줍니다. 토마토소스가 간도 잡아주고 감칠맛에 상큼한 맛까지 더해줘요.
밑에 늘러붙지 않게 불앞에서 지켜서서 계속 저어 주며 중불에서 약 20분을 더 끓여주면 완성!
막지은 따끈한 밥위에 카레를 듬뿍 올려 드세요.
(기호에 따라 달걀 후라이, 가라아게, 돈까스 등 다양하게 토핑을 올려 먹으면 카레 전문점 못지 않는 솜씨를 뽐낼 수 있어요.)
정말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이에요.
제대로 카라멜리이징한 양파를 넣게되면 여느 카레전문점에서 파는 찐한 맛에 카레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정성과 맛은 비례하기 때문에 절대 실패 없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