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080
메이플대니얼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꽃게탕 끓이는법
얼큰한 국물요리, 계절과 상관없이 참 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그런 사람 중 한 사람인데요. 겨울철에 먹는 따뜻한 국물요리가 역시 제격이지만, 여름이라고 해서 이런 탕요리들을 즐기지 말란 법도 없습니다. 더워도 얼큰한 요리는 역시 입맛 돋우는데 참 좋거든요.
마트에 갔더니, 살아있는 블루크랩이 꽤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더라고요. 두 마리 정도 구입해서 탕을 끓여 3명이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역시 살아있는 꽃게만의 단단한 육질과 단맛이 먹는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자세한 꽃게 손질법도 함께 살펴보면서 오늘 얼큰하게 맛있는 꽃게탕 끓이는 법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먼저 살아 있는 꽃게를 손질해야 하기 때문에 냉동고에 15분 정도 넣어 기절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그 사이 채소 손질을 해 볼게요. 무는 그렇게 크지 않아 2등분 해서 1cm 정도 두께로 잘라줄게요. 단맛을 더할 배추는 크기에 따라 2~4등분 한 다음 2cm 간격으로 잘라주세요. 파는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한 다음 4cm 간격으로 자를게요. 마지막에 고명처럼 올려 향을 더할 깻잎은 돌돌 말아 0.5cm 두께로 얇게 채 썰어 주세요. 그리고 두부는 큼직하게 1cm 두께로 잘라 준비할게요.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 고춧가루2T,새우젓1/2T,다진마늘1T,후춧가루1/2t, 맛술1T,간장2T 이렇게 넣고 잘 섞어주세요. 새우젓이 들어가야 감칠맛도 나고, 소금으로 간 맞추는 것보다 더 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이제 꽃게를 손질할 차례입니다. 제가 구입한 블루크랩의 경우 껍질이 매우 단단한 편이에요. 손질하실 꽃게가 단단한 편이라면 배 아래쪽에 칼집을 넣고 딱지를 열어주세요. 내장이 흐르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 안쪽 아가미를 제거한 다음 너무 날카로워 위험할 수 있는 뾰족한 부분은 가위로 다듬어주세요. 이제 먹기 좋게 꽃게의 크기에 따라 2~4등분 해 주세요.
물500mL, 멸치육수팩1개 이렇게 넣고 10분간 중불에서 끓여 육수를 완성해 주세요. 저는 남은 파뿌리도 함께 넣고 육수에 사용했습니다.
손질한 채소와 꽃게를 담고 육수를 부어 끓여주세요. 그리고 한소끔 끓으면 양념장을 넣고 떠오른 불순물을 깔끔하게 걷어 내 주세요. 마지막으로 깻잎을 얹어주시면 꽃게탕 끓이는 법 완성입니다.
얼큰 개운한 꽃게탕, 날이 춥지 않아도 맛있게 입맛 돋우는 별미 레시피랍니다.
오늘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별미인 꽃게탕 끓이는 법 레시피로 함께했습니다.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싱싱한 꽃게로 손질해서 이렇게 만들어 먹으니 훨씬 맛이 좋더라고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1) 꽃게 손질 시 날카롭기 때문에 조심해 주셔야 해요.
2) 새우젓을 넣어 깊은 맛을 더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