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등갈비 1kg는 한대 한대 칼로 잘라 찬물에 2-3차례 헹구고, 다시 찬 물에 30분간 담가두고 등갈비 데치는 물인 물 4컵, 소주나 청주 5, 통후추 0.5, 월계수 잎 2장 을 넣고 팔팔 끓이다가 데치는 물이 팔팔 끓을 때,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뺀 등갈비를 넣어 약 5~7분 정도 데쳐주고 데친 등갈비는 다시 찬 물에 헹궈 씻어내고, 데친 물은 과감하게 버립니다. 등갈비 같이 뼈가 있는 고기는 일단 사가지고 와서 뼈에 잔 부스러기나 이물질 등이 없나 살펴보아 물에 헹궈 씻어 주면 좋아요.
사과 중 2분의 1개, 마늘 7톨, 생강 1톨을 용기에 넣고 뚜껑을 닫고 윙 갈아줍니다.
곱게 갈은 사과, 마늘, 생강에 나머지 양념인 간장 10, 참치 액 2, 흑설탕 2, 청주 3, 물엿 2, 고춧가루 2, 후춧가루 약간 를 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미리 데쳐 놓은 돼지등갈비에 양념장을 붓고, 믹서 컵에 물 2컵을 넣고 남은 양념까지 싹싹 부셔서 넣어주고 가스불에 올려 처음에는 뚜껑을 열고 바글바글 끓이고 끓이는 동안 감자와 당근, 양파는 손질해서 큼직하게 쌀고, 대파도 큼직하게 어슷 썰어서 준비합니다. 가스 불조절 잘 해주세요.. 처음에는 센 불에서 조리다가 나중에는 불을 줄여서 바닥에 타지 않게 중불로 줄여 주시고 감자도 나중에 부서지지 않게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어느정도 끓었을 때 감자와 당근을 넣고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뭉근히 끓입니다. 국물이 너무 많이 졸아들지 않게 조려주시는 것이 좋아요. 감자가 어느정도 익었으면 양파와 대파를 넣고 섞어주고 취향 따라서 떡볶이 떡이나 가래떡 등을 넣어서 같이 조려주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0.5, 통깨 0.5를 넣어주면 끝.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