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3,914
메이플대니얼
간단한 밑반찬 들깨새송이버섯 무침
밑반찬거리로 주로 어떤 반찬 해 드시나요? 저는 최근에 같이 사는 동생들이 잔뜩 반찬을 보내주셔서 오래간만에 냉장고에 두둑이 반찬들로 가득합니다. 김치가 종류별로 있고 또 매운 무침류가 많다 보니 저는 좀 슴슴하면서 담백한 반찬 한두 가지 곁들여서 간단하게 상을 차려보고 있어요. 장을 볼 때마다 늘 두 패키지는 구입하게 되는 아이템이 있는데 바로 버섯 종류입니다. 매주 할인하는 상품이 달라 종류에는 차이가 있지만 주로 새송이버섯과 팽이버섯은 꼭 구입해 오는 것 같습니다.
반찬거리 만들기도 좋고 또 찌개나 국에 넣으면 식감까지 살아나서 제가 참 자주 활용하게 되는 식재료랍니다. 오늘은 무난하게 많은 분들이 부담 없이 좋아하시는 새송이버섯을 가지고 담백한 들깨 버섯무침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볶음보다 더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간단한 새송이버섯요리 들깨 버섯무침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볼까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오늘의 메인 식재료인 새송이버섯을 손질해 보겠습니다. 구입할 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요즘에는 밑동 부분이 어느 정도 손질이 되어 나오더라고요. 이물질이 과하게 묻은 편이 아니라면 흐르는 찬물에 씻어 밑동 부분도 함께 사용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부분이 훨씬 조직이 단단해 식감이 좋은 편이더라고요. 저는 너무 얇지 않게 0.7cm 정도의 두께로 어슷하게 슬라이스해 보겠습니다.
이제 체반에 바쳐 물기를 빼 줄게요. 이때 뜨거운 김을 완전히 빼 주시고 조물조물 찬물에 잘 헹구어 주시면 더욱 식감이 살아난답니다.
면 보를 이용해 한주먹 정도 되는 양씩 물기를 잘 짜서 준비할게요. 면포가 없으시면 손으로 잘 짜주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물기를 짜 주시면 한결 쫄깃한 식감이 살아나요.
이제 준비된 버섯을 무쳐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간장1/2T,소금1t,다진마늘1t,들깻가루2T,참기름1/2T 이렇게 넣고 조물조물 무쳐 완성해 주시고 깨만 살짝 곁들여 주시면 초간단 새송이버섯요리 들깨버섯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워낙 만드는 과정이 간단해 밑반찬으로 부담 없이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쫄깃한 식감에 은은한 들깨 향이 기분 좋게 느껴지더라고요. 부담 없이 담백한 밑반찬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부담 없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쉬운 새송이버섯요리 들깨버섯무침 레시피로 함께했습니다. 볶음보다 그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잘 살아나 한결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간편하게 만들 밑반찬 찾고 계셨다면 오늘 저녁 한 번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1) 버섯은 삶은 다음 물기를 꼭 잘 짜주세요.
2) 부족한 간은 간장과 소금으로 맞추어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