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371
콩설기
감칠맛 폭발 양파와 구운계란을 더한 카레 덮밥 만들기. 한그릇요리.
양파만 넣고 만들어도
감칠맛 대박인데
구운 삶은달걀을 넣어
독특한 식감이 더해진 카레덮밥
예전 집밥 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에 나왔던 구운계란 카레. 몸이 피곤해 아무것도 하기 싫은 저녁엔 많은 반찬이 필요없는 한그릇요리가 그만이죠. 간단히 만들지만 감칠맛 폭발! 먹을수록 맛있는 카레덮밥. 양파만 오래 볶아 카레를 만들어도 엄청난 감칠맛으로 맛있는데 여기에 꼬들꼬들한 식감의 구운 계란까지 들어간 카레! 여러가지 채소를 넣지 않아도, 고기를 넣지 않아도, 그보다 더 맛있는 카레가 된답니다. 간단히 만들어 간단히 먹고도 만족감은 좋은 카레덮밥 만들어 봐요.
삶은 달걀은 껍질을 까서 준비해 주세요.
(달걀은 깨지지 않게 껍질을 벗겨내 주세요. 달걀이 깨질 경우 노른자 때문에 지저분 해 진답니다.)
양파는 얇게 채썰어 준비해 주세요.
삶은 달걀은 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약불에서 굴려가며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이때 뚜껑은 덮고 구워주세요
삶은 달걀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작게 자른 게맛살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맛살은 넣지 않으셔도 되요..저는 집에 있어서 넣었는데 괜찮더라구요.
채 썰어놓은 양파를 넣고 양파가 노릇해 질때까지 볶아주세요.
종이컵으로 물을 4컵정도 넣고 끓여주세요.
카레가루가 뭉치지 않게 조금씩 넣으며 물에 풀어 주세요.
살짝 걸쭉해 질때까지 원하는 정도의 걸쭉함이 될때까지 끓여주세요.
그럼 완성!
달큰한 양파의 감칠맛이 카레맛을 한층 끌어올려 준답니다. 가끔 양파만 잔뜩 넣고 카레를 만들어 먹을 때가 있어요. 양파만 들어갔는데 맛있을까? 싶지만 정말 맛있어요.^^ 여기에 꼬들꼬들한 계란이 들어가니 씹는 식감까지 재미있어 더 맛있네요.
많은 반찬 준비하는 번거러움 없이 한그릇으로 뚝딱 먹고 뚝딱 치울 수 있어 더 좋아요.
구운 계란은 저는 노른자는 안들어간게 더 맛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노른자를 별로 좋아하지 않기도 하구요. 노른자가 카레맛을 조금은 다운시키는 영향이 있는 듯 해요. 반면 꼬들한 식감의 흰자는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더라구요.
그냥 삶은 계란을 먹을때와는 또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구운계란!
다음엔 흰자만 구워서 만들어 봐야겠어요. 비주얼은 조금 별로겠지만...^^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