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426
강철새잎
#색다른카레 #참치요리 #참치카레만들기 #누구나가 좋아하는 참치!!! 통조림으로 만드는 참치카레
집에 햄도 없고.......고기도 없고....
사실 고기는 있었는데 그 고기는 카레용이 아닌 짜장을 할려고 구입한 것이라
그것을 쓸 수도 없고~~ 왠지 모르게 오랜만에 카레가 먹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에잇!!! 그럼 참치를 넣어서 카레를 만들어 보자!!!
오히려 맛있을 수도 있는 것이지~~~~ 알감자를 통째로 넣어 주고
당근도 투박하게 팍팍 썰어서 넣어 준 참치카레이지만
색다르게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수란을 만들어서 위에 올려준 참치카레입니다.
알감자는 껍질을 벗겨서 1/2등분해 주었고요. 당근은 투박하게 두껍게 썰어서는 반으로 썰어 주었습니다. 역시 비슷한 두께로 양파와 주키니를 썰어 주었습니다.
고춧기름을 팬에 넣고는 참치부터 먼저 볶아 줍니다. 참치를 먼저 볶으면 맛과 풍미가 더욱 살아 나기 때문에요. 이것은 집밥백선생에서 참치김치찌개를 끓일때에도 했었던 방법이지요.
고춧기름에 참치를 볶았다면 이제 재료들을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참 참치는 기름을 완전히 뺀 상태에서 볶아 주었습니다.
골고루 고춧기름이 입혀졌고 볶아졌지요. 이제 물을 부어 주고는 끓여 주어야겠지요. 카레는 은근히 간단하지요. 아니 아주 간단합니다. 그래서 엠티나 캠핑에서 자주 해 먹기도 하지요.
재료들이 잠글정도로 물을 부어 주고는 치킨스톡을 넣어 줍니다. 닭육수를 넣어 주는 것이 제일로 좋지만 닭도 없고 닭육수도 없으니 치킨스톡으로 대신해서
드디어 카레가루를 넣어 줍니다. 매콤한 카레가루인데 고춧기름으로 인해서 국물이 붉은 색을 띠고 있네요. 잘 풀어서 섞어주면서 국자로 저어 주세요. 눌러 붙지 않도록요. 그럼 점점 끓으면 끓을수록 농도가 걸쭉해 집니다. 그렇게 끓여내면 카레는 완성이지요.
이젠 수란을 만들어 볼까요~~ 이번 참치카레에는 수란을 고명으로 사용하려고요. 물을 끓이시고는 식초를 넣어 주고 달걀 2개를 넣어 줍니다. 조심스럽게~~~ 노른자가 터지지 않도록요. 그리고 젓가락을 이용해서 냄비의 외솩으로 휘휘 저어 주세요. 그럼 자연스럽게 뭉쳐지면서 간단하게 수란을 만드실 수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반숙이면 2분정도 완숙을 원하시면 아예 불을 끄시고 기다리시면 완숙이 됩니다. 그리고 건져내어서 식혀 줍니다.
완성접시에 밥을 올리고 카레를 듬뿍 올려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수락을 올려 주면 참치카레라이스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