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846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초간단 혼밥레시피, 홍새우 메밀소바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땀도 더욱 많이 흘리게 되고, 어쩐지 도통 입맛도 없어지는 계절이 여름인데요. 쉽게 지치기 쉬운 날씨가 지속되어 충분한 영양보충이 필요한 계절인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잘 먹고 잘 쉬는게 참 중요한데요. 아무래도 날씨탓에 더욱 시원한 음식이 당기는 요즘 같아요. 마트에 갔다가 국내산 자연산 홍새우가 있어서 색다른 별미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홍새우를 살짝 데친 육수를 메밀국수 베이스 육수로 사용하고, 소바장국(쯔유)로 간을 맞춰 차게 식혔다가 메밀국수에 곁들여 내는 감칠맛을 더한 별미 면요리에요. 과정이 꽤 간단하면서 맛도 좋아서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에요. 구수한 메밀의 향을 품은 맛있는 별미, 같이 만들어볼까요?

1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곁들일 채소 무순은 씻어서 물기를 제거 후 밑동을 1cm 잘라 내 주시고, 라임은 0.5cm 정도 두께로 슬라이스 해 주세요. 레몬보다 향도 짙고 색달라서 입맛도 더욱 돋우워주고 홍새우의 비린맛도 한 번 더 잡아준답니다.
이제 냄비에 물을 300mL 넣고 끓으면 홍새우를 넣고 4분동안 끓여주세요. 잘 익은 새우는 건져 차가운 물에 담그고, 육수는 고운 체에 한번 걸러 불순물을 제거 해 주시고 다시 냄비에 담을게요.
불에서 내린채로 쯔유 3큰술 정도를 넣어 약간 간간하게 간을 맞출게요. 이따가 저는 얼음을 반컵정도 넣어 완성할거라서 간을 강하게 맞추었어요. 그리고 식힌 육수는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준비할게요.
넉넉한 물1L정도에 메밀소바 면을 삶아주세요. 5분정도 삶아주시고 차가운 물에 서너차례 잘 헹구어 준비할게요.
데친 홍새우와 라임, 무순을 곁들여 면과 육수를 담고, 얼음까지 곁들여 주시면 완성! 색다르고 시원한 여름 별미 면요리로 즐기기 좋겠죠?
큼직한 홍새우의 감칠맛이 육수에 배여 더욱 맛깔스럽게 즐길 수 있는 한그릇 면요리에요. 평소에 즐기던 메밀소바 보다 더욱 깊은맛이 느껴지는 레시피랍니다. 비쥬얼도 먹음직하고 맛깔스러워서 간단히 접대요리로 내 놓아도 손색없을 것 같아요. 워낙 만들기 간단해서, 자취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따라 하기 쉬운 레시피에요.
오동통한 홍새우살을 구수한 메밀면에 곁들여 먹으면 입맛이 제대로 돌아요. 새우를 사용한 육수의 깊은 풍미까지, 여름철 잃어버리기 쉬운 입맛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홍새우 메밀소바로 제대로 챙겨보세요! 오늘은 시원한 여름별미 면요리로 추천하는 홍새우 메밀소바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국내산 자연산 새우라 쫄깃하고 탱탱한 속살이 랍스타 부럽지 않은 감칠맛과 단맛을 내 주더라구요. 색다른 별미로 맛있는 한그릇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팁-주의사항
1) 삶은 육수는 깔끔하게 걸러 사용해주세요.
2) 라임으로 향은 더하고 잡내는 잡아요.

등록일 : 2018-06-09 수정일 : 2018-06-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돈까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안동찜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똥집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먹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목살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다리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찜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