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138
상품목록
main thumb
타뇨의 돌프와 걷는시간

카레 만들기, 요알못도 쉽게 만드는 레서피

요즘 신랑과 함께 수영장에서 아쿠아 조깅을 합니다. 저는 벌써 4주차가 되어서 조금 더 건강한 사람에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 속을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매일 물어보는 말이 있습니다. [ 여보, 저녁에 뭐 먹을래? ] 하하, 아마 모든 주부들이 매일 같이 가족들에게 물어보는 말이 아닐까요? [ 나는 매일 카레만 줘도 밥 잘 먹을 수 있어 ] 라고 말하는 신랑을 위해 오늘은 카레를 만들어 봤습니다. 조금 특색있는 카레를 해주겠다고 맨날 국물없는 드라이 카레만 해줬더니 이제는 국물 있는 카레가 먹고 싶다고 하네요. 카레는 요알못도 만들 수 있는 아주 쉽고 간단한 요리입니다.
3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당근과 감자,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줬어요. 야채 크기도 중요한 것이 아니니 본인의 입에 먹기 좋은데로 썰어주세요.

다만 감자는 너무 크게 준비하면 익는데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것만 기억하세요.

기름기가 적은 부분의 소고기를 사용했고 콜리플라워와 브로콜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끓는 물에 콜리 플라워와 브로콜리를 넣어서 딱 1분간 데쳐주세요. 데친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는 차가운 물에 헹궈준 다음 물기를 빼주세요.

이 때 소금을 조금 넣어서 밑간을 해주면 더 맛있어요.

달궈진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감자를 볶아주세요. 감자를 살짝 볶아준 다음 당근을 넣어서 함께 볶아요. 감자와 당근은 겉만 살짝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소고기는 기름을 두르지 않고 볶아주세요.

이 때 후추를 살짝 넣어주면 더 맛이 좋아요.

소고기를 볶았던 팬에 양파를 넣어서 소고기 육즙이 베이도록 볶아주세요. 노릇하게 살짝만 볶아주세요.

오래 볶으면 식감이 떨어져요.

카레를 만들 냄비에 단단한 야채인 감자, 당근과 소고기를 넣어주세요.
물 560ml을 넣어주세요.
카레가루 120g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요즘 카레가루는 찬물에도 잘 녹아서 뭉칠 일이 없더라고요.

중불

냄비에 카레가 눌어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세요.

감자가 다 익으면 미리 볶아둔 양파와 삶은 브로콜리, 콜리플라워를 넣어주세요. 이렇게 따로 삶아서 넣는 것이 더 맛있더라고요. 너무 익어서 모양이 흐트러지는 것도 미리 방지할 수 있고요.
한번 더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불을 꺼주세요. 맛있는 카레가 완성되었어요.

개인마다 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혹시 간이 안맞는 분들은 물이나 카레가루를 조금 더 추가해주세요.

(선택사항)냉동실에 있던 돈까스를 발견한 신랑이 돈까스 카레가 맛있겠다며 노래를 부르길래 함께 준비를 해봤습니다.
완성된 카레입니다. 고기도 듬뿍, 야채도 듬뿍 들어가서 더 맛있게 완성되었어요. 사실 평소에는 귀찮아서 야채를 따로 볶지 않고 바로 끓인 적도 많았었는데요. 이렇게 모든 재료를 따로 볶아서 준비하니 훨씬 맛있었어요.
고기와 갖가지 야채가 골고루 들어가서 더 건강한 카레가 된 것 같아요. 남여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있는 카레, 요알못도 만들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레서피죠?

등록일 : 2018-06-02 수정일 : 2018-06-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타뇨의 돌프와 걷는시간

유투브 채널 | Joy's kitchen | 조이의 주방에 놀러오세요.

댓글 0
파일첨부
참치주먹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국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