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362
강철새잎
#고추장으로 양념한 고추장김밥만들기 #김밥을 구워서 먹는 방법!!! 부치는 것이 아닌 구운 고추장누드김밥
#고추장으로 양념한 고추장김밥만들기 #김밥을 구워서 먹는 방법!!! 부치는 것이 아닌 구운 고추장누드김밥~~ 김밥이 식어서 맛이 없어지면 보통 달걀옷을 입혀서 부쳐서 먹으면 또 기름의 고소한 맛이 돌면서 맛있어지지요. 그런데 누드김밥 하나를 만들어서 새롭게 그냥 기름 두르고 팬에 구워 주었더니 또 색다른 맛이더라구요. 마치 겉표면의 밥은 누룽지같기도 하고요. 이자카야에 가면 주먹밥을 불에 구워서 주는 그런 느낌이 들어요. 오히려 기름을 두르고 구웠더니 기름의 고소한 돌면서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요.
보통 김밥의 밥간은 소금, 참기름, 통깨가 들어가는데 이번에 만드는 김밥은 고추장김밥입니다. 그래서 소고기볶음고추장, 참기름, 통깨를 넣고는 조물조물 뭉쳐질 수 있도록 잘 섞어 주세요. 고추장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색도 너무 빨갛고 농도도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2큰술만 넣고는 나중에 간을 보고 마지막 간은 소금으로 해 줍니다.
고추장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기존의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들이면 다 됩니다. 저는 있는 재료들을 사용하였어요. 당근, 단무지, 조림우엉, 오이, 훈제닭가슴살을 준비했고요. 오뎅이 있으시면 오뎅 넣어주셔도 좋고 햄이 있으시면 햄 넣으셔도 되고요.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참치가 있으면 더 좋겠네요. 고추장과 참치는 잘 어울리니까요.
쌈채소를 씻어서 준비합니다.
저는 깻잎대신에 이 채소들을 많이 넣고 김밥을 만들어요.
그럼 상쾌하고 씹는 맛도 좋더라구요.
마지막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 조금 넣고 간을 맞춰 줍니다.
먼저 고추장으로 비빈 밥을 깔아 주시고요.
그 위에 쌈채소를 올려 줍니다.
그리고 쌈채소 위에 각종 김밥재료들을 올려 줍니다.
그리고 다시 쌈채소 한장을 위에 올려 준 후에
돌돌 말아서 김밥을 만들어 주시면 끝이지요.
꾹꾹 눌러가면서 썰어두 모양이 그대로 남도록 말아 줍니다.
눌러 주실때에 밥이 고르게 퍼질 수 있도록
가운데에서 김밥 양끝으로 이동하면 눌러 주시면
고르게 김밥을 마실 수 있어요.
이제 썰어 볼까요~~~ 단면이에요.
쌈채소를 깔아 주고 다시금 덮어주었더니 이렇게 쌈채소가 김밥재료들을 감싸고 있지요.
신선함도 느껴지고요. 아삭아삭한 식감도 주고요.
마지막에는 누드김밥을 만들었지요.
그래서 썰어서 접시에 담아 놓고는 통깨 솔솔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누드김밥은 김전체에 밥을 골고루 펴서 깔아 준 다음에 밥을 깔아준 김을 뒤집어서 각종 김밥재료들을 김 위에 올려 주고는 돌돌 말아 주시면누드김밥이 완성되지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