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4,886
상품목록
main thumb
불량엄마소자매마미

바삭한 연근튀김만들기~!

양이 계절밥상 갔을때 연근튀김을 맛나게 먹었던 기억에 집에서도 만들어줬어요. 연근이 기침, 가래, 빈혈등에 좋다고들 해서 율양이 얼마전까지 폐렴으로 고생해서 더 좋겠단 생각에~!
4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흙을 적당히 씻은다음 감자깍는칼로 깍아주었어요~! 그리고 2mm~4mm정도로 썰어주었어요. 율양이 먹을 꺼라 두껍지 않게요. 아고.... 연근을 썰어 식초 2~3 수저 푼물에 10분 담가놓았는데 그 사진이 없네요 ㅡㅡ;;; 이런 건망증 ^^;; 이해해주세요~! 식초물에 담가야 연근의 쓴맛이나 아릿맛이 없어지고 갈변을 막아요~!
반죽은 튀김옷이 얇게 입히도록 묽게 했어요. 튀김가루 반컵, 물반컵, 계란 1개, 얼음 몇개 동동~! 얼음물로 반죽하면 튀김옷이 바삭해진다고 어디서 주워들은 기억이 ㅎㅎㅎ
골고루 반죽을 저어주시고 튀길때 얼음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셔야해요~!
식초물에서 건진 연근 가볍게 물에 한번 샤워시킨 다음 물기를 쏙 빼줘요~!
반죽에 묻혀 튀겨주면 끝~!
딱 보시기에도 바삭해보이죠? 튀김가루에 간이 되어있어서 간은 따로 하지않아도 맛나요~! 아기 먹기에 간도 쎄지 않구요~!
한번튀겨내고~!
바삭한 식감을 원해 한번더 살짝 튀겨주었어요~! 두번째 튀길때는 온도를 높여 살짝만~! 사실 한번 튀겨도 연근이 얇아 바삭하고 맛있어요~! 근데 남편 올때까지 기다리면 눅눅해질까봐 노파심에 한번 더 튀겼어요^^

등록일 : 2016-09-27 수정일 : 2016-09-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불량엄마소자매마미

레비올라의 레시피는 집밥위주의 간편한 요리입니다.

포토 리뷰 3
요리 후기 7

Hyeyeon Nam 2017-04-05 18:55:57

연근조림 하려고 사왔는데 이 레시피 보고 일부를 튀김으로 해봤어요. 연근튀김은 생각을 못해봤었는데 맛있네요! 튀김가루가 거의 없길래 부침가루랑 반반 섞어서 아주 되직하게 만들어서 해봤어요. 전 연근은 식초물에 15분~20분 정도 센불로 끓여내요. ^^ 레시피 감사합니다~ 

쉐프의 한마디2017-04-17 01:55:19

식초물에 끓여내면튀김시간도 짧아지고 더 부드러운 연근튀김이되었겠네요^^

베라이콘 2024-03-13 09:10:19

아이가 급식으로 간혹 먹는지 연근튀김을 먹고싶다해서 해봤어요. 혹시 안익을까봐 저도 식촛물에 10분정도 삶아 물기빼고 튀겼습니다. 튀김옷 배합이 잘맞아서 아침에 입맛 없어 거의 안먹는 아이가 너무 잘먹고 학교갔네요. 자주 해먹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언제나초보요리 2023-10-19 19:20:23

너무 맛있어요~^^ 그냥튀기는건 아이들이 흙맛이 많이 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렇게 튀김옷을 입혀서 튀기니까 맛있어요. 역시 튀김은 진리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꽈리고추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후라이드치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순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