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035
Elysia
여러가지 요리에 응용하기 쉬운 저렴한 크림소스 만들기
저렴한 크림소스 만들기 귀가 솔깃하시죠? 여러 가지 요리에 응용하기 쉬운 크림소스를 저렴하게 만들 수 있더라고요. 너무 기대는 하지 마세요. 저는 절반의 성공에 더 재미를 느껴요. 물론 오늘도 딱 절반의 성공이지요. 실패의 원인은 귀차니즘의 유혹에 빠져 요령을 피운 탓이지만 많은 실패를 해봐야 깊숙이 감춰진 창의성을 깨울 수 있어요.
버터를 프라이팬에 중불로 녹여주고요 밀가루를 조금씩 섞으면서 엉키지 않도록 열심히 저어 줍니다. 양은 눈대중이고요 밀가루는 중력분 이예요.
버터와 밀가루가 잘 섞이면 요렇게 덩어리 고체로 변하는데 ... 전문가들은 여기서 우유를 별도의 용기에 끓여서 덩어리를 조금씩 뜨거운 우유에 넣어 주는 것이죠. 저의 50% 실패라는 건 이 부분 이예요.
우유를 데우지도 않고 바로 펜에 다뤘어요. 그렇다고 한꺼번에 넣는 건 아니에요. 소량씩 가해 팔이 아프도록 열심히 저으면 크림으로 서서히 변합니다. 작은 알갱이를 일일이 문질러서 부수는데 엄청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이제 왜 끓는 우유에 덩어리를 조금씩 넣어서 저어 주라고 했는지 알았어요. 잇님들은 저처럼 거꾸로 하시지 마세요.
크림으로 변하면 우유를 넣고 열심히 젓고 팔이 아플 때쯤이면 크림으로 변하고 또 우유를 넣고 ... 열심히 젓고 요렇게 대여섯 번을 반복하고 나면 아마 어깨 하고 팔목이 뻐근할 거예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