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200
괴달
레알 맛있는 리얼 까르보나라 만들기
흔히들 까르보나라 하면 크림소스 파스타를 생각하지만
사실 까르보나라는 계란노른자를 소스 삼은 파스타랍니다.
오래전 여행할 때 머물던 백팩커스에서 한 유럽 청년이 계란에 파스타를 비벼먹는 걸 보고 "엇~뭐지??"했는데 고것이 바로 리얼 까르보나라였어요!!
심플하지만 꽉찬 맛을 보여주는 한번 맛보면 또 생각나는 진짜 까르보나라 파스타입니다.
물에 소금을 한스푼 넣고 팔팔 끓으면 파스타면을 넣고 삶아줍니다.
그 사이..
노른자 두개(또는 계란하나와 노른자 하나)를 잘 풀어주고 페퍼를 갈아서 넣고 치즈 갈은 것을 2-3스푼 넣어 잘 섞어줍니다. 치즈는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또는 그라나빠다노 또는 페코리노로마노 또는 파마산 모두 좋습니다. 면이 끓을때 그 위에서 노른자를 재빠르게 저어가며 2분정도 섞어주시면 좋아요. 뜨거우니 주의! 아님 전자렌지에 5초씩 3번 정도 돌려 섞어주어도 좋구요. 뭐 그냥 섞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베이컨은 넣고픈 만큼 잘게 잘라 팬에 볶아 따로 담아 둡니다.
베이컨 자체에서 오일이 많이 나오기때문에 오일 없이 볶으셔도 좋습니다.
볶은 후 생긴 오일은 버리지 마세요!
면이 삶아지면 볼에 면을 담고 베이컨 볶고 난 기름 한수저 넣고 부드럽게 섞어줍니다.
계란과 치즈 섞은 것을 부어 휘리릭 잘 섞어줍니다.
일부는 섞고 일부는 나중에 위에 올려도 좋아요.
접시에 담아주면 오리지널 까르보나라 완성!! 참 쉽죠?!!
치즈를 추가로 위에 더 갈아 뿌리셔도 좋습니다.
-까르보나라에는 스파게티나 스파게티니 혹은 페투치네 면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면수에도 간이 되어 있고 베이컨도 치즈도 짭잘하기 때문에 저는 보통 소금간은 따로 하지 않지만 입맛에 맞게 소금을 추가하셔도 좋아요.
-경성치즈가 없다면 슬라이스치즈를 노른자에 한장 찢어 넣고 전자렌지에 약 15초씩 두어번 돌려 녹여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엄청엄청 꾸덕하네요ㅎㅎ 저는 치즈 가루 같은 게 없어서 팁 주신대로 네모치즈 꾸겨서 전자렌지 돌렸는데 노른자를 안 익게 하기가 아직은 기술이 부족한 것 같아요ㅋㅋㅋ 약간 밍밍한 듯? 익숙한 맛이 아니라 그런가ㅋㅋ 뭐랄까 맛없는데 맛있다고 해야하나... (악평하닙니다!!) 레시피대로 잘 해먹었습니다 또 생각 나서 해먹을 것 같아여ㅎㅎ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치즈를 갈아서 하면 훨씬 더 맛있게 될 것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