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267
예쁜포비
소고기 나시고랭 집에서 만들기
전 세계적으로 그 맛을 인정받은 볶음밥은 인도네시아의 나시고랭입니다. 나시는 쌀을 의미하고 고랭은 볶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한마디로 볶음밥입니다. 물론 인도네시아에서 만드는 나시고랭에는 특유의 소스가 들어가는 것 같고 심지어 그 맛을 너무 사랑해서 나시고랭 소스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전 집에서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나시고랭을 만들었는데 우리나라에서 파는 나시고랭보다 훨씬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아무래도 넣은 재료가 풍부하니까요.
볶음밥 재료는 집에 있는 채소를 응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대파가 유행이지요. 양파보다는 대파를 이용하시면 훨씬 더 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채소는 굵게 다져 주었습니다.
그리고 요 작은 건고추가 있어야 합니다. 물론 청양고추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작은 건고추가 주는 깔끔한 뒷맛과는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 요리에서도 요런 페페론치노를 이용하기도 하니 구입해 두시면 활용도 짱일 것입니다. 사용방법은 손으로 부셔서 기름에 볶으면 됩니다.
볶음밥을 할 때 밥은 뜨거운 밥보다는 찬밥이 좋습니다. 단 냉장고에 넣어두어 굳은 밥은 전자레인지에 돌려 부드럽게 한 후 사용하시는 것이 밥알이 으깨지지 않고 좋습니다. 동남아시아 요리에는 숙주는 기본이고요. 소고기도 준비해 주었습니다. 소고기 대신 새우 등 해산물을 넣어도 맛있습니다. 스크램블 에그는 나시고랭을 더 부드럽게 해 주는 역할을 하므로 되도록이면 넣으세요. 스크램블 에그를 만드실 때에는 소금과 우유를 살짝 넣고 잘 풀어 주세요.
달걀과 우유, 소금을 넣고 잘 풀은 후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후 풀어 놓은 달걀을 넣고 나무젓가락 등을 이용해서 휘저어 주세요. 스크램블 에그는 달군 팬에 넣으셔야 하고 살짝 덜 익었을 때 팬을 들어 올려 잔열로 익히셔야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의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만든 스크램블 에그는 다른 접시에 덜어 주세요.
달군 팬에 고추기름을 넣고 작은 건고추를 부셔 넣고, 다진 마늘도 넣고 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아 주었습니다.
소고기를 넣고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다진 야채를 넣고 대충 볶아주세요.
밥을 투하. 냉장고에 있는 찬밥은 살짝 전자레인지 돌려서 넣어 주시고
너무 뜨거운 밥은 맛이 없습니다.
마지막에 숙주를 넣고 살짝 숨이 죽을 때까지만 볶아 주시면 끝. 스크램블 에그를 섞어 주시거나 밥 위에 뿌려서 상에 내시면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위에 뿌리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훨씬 더 예뻐 보이니까요.
전 집에 소고기가 있어서 활용했는데 새우나 오징어 등 해산물을 넣고 만드셔도 맛있는 나시고랭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