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671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무나물 만들기

깨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잘 익은 무나물 맛이 환상의 콤비인 무나물입니다.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무는 감자칼로 껍질을 벗겨주세요.
되도록 얇게 채썰어줍니다. 자신이 없는 분들은 채칼을 이용하시는 게 편해요.
소주컵으로 곱게 썬 대파 1컵, 간장 3분의 1컵, 들기름 반 컵, 간 깨 3분의 1컵을 준비합니다.
종이컵 기준으로 쌀뜨물 반 컵을 준비합니다. 쌀뜨물은 두번째 씻은 물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첫번째 물은 재빨리 버리고 두번째나 세번째 쌀뜨물을 사용하세요.
깨갈이입니다. 일본산으로 요즘은 국산도 나오고 있어요. 깨 굵기도 조절할 수 있는데, 요거 하나 있으면 요리하는 데 편하더라구여. 백주부님은 미니 절구를 사용하여 깨를 갈아주었는데, 없는 분들은 지퍼백에 깨를 넣고 닫아준 후에 방망이로 두드리거나, 분쇄기에 갈아주세요.
깨갈이로 간 깨입니다. 곱게 갈아졌는데, 가는 순간 고소한 향이 진동을 하네요.
팬을 살짝 달군 뒤에 들기름과 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들기름은 볶아지면서 거품이 많이 납니다. 몸에 좋다고 그냥 한 숟가락씩 드시는 분도 많더라구요. 들기름은 풍부한 향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성분 중에 60% 가량이 오메가 3 지방산인 리놀렌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몸에 좋답니다. 오메가 3는 혈행을 개선해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해줍니다. 이는 오메가 3가 혈전과 염증을 막아주고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이지요.
파기름이 볶아지면 무채를 넣어주고 살짝 볶다가 쌀뜨물 반 컵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황설탕 3분의 1큰술을 넣어줍니다. 설탕이 조미료 역할을 해서 감칠맛을 내게 해줍니다.
간장을 넣어주고 간마늘도 반 큰술 넣어줍니다. 무에서도 수분이 나오고 쌀뜨물도 들어가서 무가 잘 익혀진답니다.
불을 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닫아 무가 폭 익게 놔둡니다. 개인적으로 무나물은 무가 푹 익은 것이 좋아서 뚜껑을 사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갈은 깨를 반만 넣어서 다시 버무려줍니다.
무나물이 완성되었습니다.

등록일 : 2015-09-05 수정일 : 2015-09-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강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